개인정보 처리방침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주식회사(이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하고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아우디, 폭스바겐, 벤틀리, 람보르기니 등 4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고객정보는 브랜드간 공유됨이 없이 전적으로 해당 브랜드에만 귀속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등 처리하지 않으며, 당사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한 사실을 인지한 경우 해당 정보를 즉시 삭제할 것입니다.

▶ 차량구매 고객과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구입유형, 구입방법,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용도, 차명, 형식 및 모델연도, 차량등록일, 사용본거지, 기타 자동차등록증 기재사항,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 수리 보장성 및 ESP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 가입/구매 및 이용 내역(가입/구매 상품의 종류, 가입/구매처, 상품 가입/구매일과 만료일 등)
-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IP Address, MAC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전기통신이 가능한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생년월일을 포함한 신분증 기재정보, (대리인을 통한 계약 체결시) 위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기재 정보 등


▶ myAudi 회원서비스 가입 고객
- 이름(닉네임으로도 이용됨), 성, 국가, 언어, 호칭,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주소,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myAudi로그인용 비밀번호,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 IP 주소, MAC 주소, 쿠키, 기기 정보(운영체계, 브라우저), 방문 일시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 Audi Connect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이름(닉네임으로도 이용됨), 성, 국가, 언어, 호칭,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주소,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myAudi 로그인용 비밀번호, 출생지
- IP 주소,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technical UserID


▶ Audi 이외 차량에서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명 및 생년월일을 포함한 신분증 기재 정보, 위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기재 정보


▶ 시승ㆍ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및 웹사이트 이용자
-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고객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상담희망 전시장, 보유차종(브랜드, 모델명, 트림명), 차량구매계획, 딜러선택, 시승희망일, 신청경로, 시승·상담 진행 경과, 신청경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여부, 영상(본사 등 방문고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골프 핸디캡, 사진ㆍ영상, 설문답변
- 쿠키, IP주소, 웹사이트 방문일시 정보, 로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사회공헌 사업관련 일부 인원에 한하여] 아이디/비밀번호, 학교 정보(명, 주소, 코드)
- [서비스 센터 예약을 하는 경우] 차량번호(자동차등록번호), 주행거리, 서비스 센터 온라인 예약 정보(예약 일정,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점검 필요 관련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등)
-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성명, 휴대전화번호, 차량 번호,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일정, 차대번호, 서비스 비용 발생 내역, 차량 정비 예약 정보, 차량 위치 주소, 픽업 딜리버리 쿠폰 보유 정보

▶ 입사지원자
- 성명(국문/영문), 사진, 성별, 주소 및 우편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자택, 직장, 휴대전화), 국적, 거주국가
- 학력사항(최종학력, 주요분야, 전공분야, 추가학력 등), 외국어 능력(구사가능 외국어의 종류, 수준 등), 경력사항(직장명, 최종 직무(직책), 현재 재직 여부, 경력 연수, 전문성 분야 등), 자격사항(자격의 종류, 식별번호, 인증기관, 인증일자, 만료일자 등), 병역사항(미필인 경우 미필 사유), 국가보훈대상자 여부, 현재 연봉 및 기대 연봉, 입사가능일, 특기, 취미, 본인의 장, 단점, 회사의 평가
- 기타 귀하가 회사에 제출하는 서류(이력서, 자격증, 증명서, 추천서, 성적증명서 등)에 기재된 개인정보 또는 면접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 일체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 이름(국/영문), 소속 딜러사, 사원 ID, 근무지(전시장, 서비스센터 등), 현 근무지 전입일, 현직무 시작일, 직위/직책/직군,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입/퇴사일, 퇴직사유, 생년월일, 관련분야 업무경력, 관련 자격증, 당사 브랜드 관련 근무이력, 업무평가결과,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여권번호 및 여권사본 기재정보, 사진,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사진·영상, 가족정보(배우자/자녀 유무 및 이벤트 참가여부, 배우자/자녀연령, 자녀 수, 사진, 영상; 이벤트 참가 임직원의 가족에 한함)
- 교육 프로그램(Ausbildung 프로그램 포함) 이수여부 및 관련 성적, 교육 이수이력 및 인증 취득여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교육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 결과, 퇴사 사유 및 업무환경 등 퇴사 관련 설문조사 결과
- 당사 시스템 아이디/비밀번호(접속이 필요한 딜러사 임직원에 한함) 및 판매한 차량 관련 정보, 음성정보(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품질향상 조사 진행 시) 및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품질향상 조사 관련 점검결과 정보, 차량 수리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정보
- IT 시스템 이용 데이터 (이용자 ID, 승인사항, 로그인 시각 등 로그 기록, 컴퓨터 고유번호, IP 주소, GID 등)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 포함)는 원칙적으로 아래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아래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 포함)의 수집·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구매 고객과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
- 차량 점검 및 수리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제공(경우에 따라 회사 및 딜러사 간 협업 진행), 기타 긴급출동 등 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사고수리견적 서비스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 제공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수리예약 접수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보증수리의 적정성 확인, 사고조사, 차량 사고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차량 수리 보장성 및 ESP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의 가입/구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매거진 발송,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본인확인, 차량 재구매 시 혜택 제공, 리콜 관련 업무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회원서비스 관련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횟수 제한,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예약 등 각종 서비스) 제공,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참여의사 유무 확인,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진행 및 고객만족도조사에 따른 딜러사 및 딜러사 직원의 업무평가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푸쉬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하여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전기통신이 가능한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수행


▶ myAudi 회원서비스 가입 고객
- 본인확인, 아우디 차량 보유여부 확인,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횟수 제한,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 회원서비스(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소모품 관리 이력 등 차량 관련정보 및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Audi Connect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 예약 등 각종 서비스 등 차량 관련정보 및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Audi 이외 차량에서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eSIM 활성화를 통한 기간통신역무 제공을 위한 계약 체결 및 이행(본인확인 포함), 본인확인 관련 기록 보존, 기간통신역무 제공 관련 민원해결 및 분쟁 대응


▶ 시승·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및 웹사이트 이용자
- 시승·상담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 매칭을 위한 연락, 시승·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예약자 식별 및 본인 확인, 차량 사전 예약을 위한 예약금 결제 및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센터 예약,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의 연락,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업체의 기사 배정 및 연락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뉴스레터 발송,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발송,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당사 제품·브랜드 관련 정보 및 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등의 발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 이벤트 응모의사 확인, 이벤트 및 대회 진행 시 일정 등 정보 제공, 대회참가자 모집, 조편성·시상 등 대회진행, 고지사항 전달, 수상자 관련 제세공과금 처리, 만족도 조사(설문조사), 이벤트 또는 대회 중 촬영된 사진·영상의 참가자 제공 및 홍보자료 활용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각종 정보의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 시설안전 및 범죄예방, 원활한 고객 접견 및 민원 해소
- 분쟁시 대응 및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사회공헌 사업관련 일부 인원에 한하여] 사회공헌 사업의 진행 및 관리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 [사회공헌 사업관련 일부 인원에 한하여] 사회공헌 사업의 진행 및 관리
- 본인 확인, 업무 연락, 인센티브 달성여부 판단·확인 및 인센티브 지급,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세무처리, 교육 프로그램(Ausbildung 프로그램 포함) 제공, 교육기회 제공, 연차 및 업무경력에 맞춘 교육 실시, 기존 교육 수료여부(인증여부) 확인, 인증제도 운영, 이수자 관리 및 딜러사 지원
- 그룹 내 커뮤니케이션; 회사 내 임직원 간 연락처 공유와 비상연락망 구축; 폭스바겐 그룹 내 연락처 정보 확인 및 공유, 그룹 임직원간 업무연락; Access & Identity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인센티브 트립 등 행사를 위한 항공권 예약·발권 및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관련 세무처리, 트윈컵(수리업무 경진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 고객만족도조사 부정예방 및 관련 검증, 미스터리 쇼핑 등 점검/평가업무 진행 및 그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후속조치, 교육 및 퇴사 관련 설문조사, 통계처리, 각종 고지사항 전달, 뉴스레터, 소식지 발간 및 설문
- 딜러사 직원 대상 이벤트 참가 접수 및 진행, 참가자의 특성(결혼유무, 자녀연령 등)을 고려한 이벤트 프로그램 구성, 경품행사 진행 시 경품당첨자에 대한 경품/증정품 배송
- 업무능력 경진대회 등 각종 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IT 보안 업무수행 및 대고객 온라인 서비스 제공 및 적절성 확인

▶ 입사 지원자
- 입사전형 진행, 입사지원서 검토, 자격요건의 확인
- 지원자의 신원 및 학력, 경력 확인, 평판조회, 입사지원 관련 행정 처리
- 입사지원 의사, 이력 확인 및 보관, 채용 관련 안내, 채용 여부의 검토, 결정 및 통지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①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 또는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나아가, 당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한 때에 개인위치정보를 즉시 파기하되, 관련 법령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추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차량 구매: 귀하가 당사 차량을 더 이상 소유하지 않을 때, 또는 귀하의 동의 철회 시까지 중 더 빨리 도달하는 시점
* 서비스 센터 이용: 귀하가 당사 차량을 더 이상 소유하지 않을 때, 또는 귀하의 동의 철회 시까지 중 더 빨리 도달하는 시점
* myAudi 회원서비스 가입: 귀하의 탈퇴 시, 또는 귀하의 동의 철회 시까지 중 더 빨리 도달하는 시점

② 당사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및 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방문 기록
보존 기간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전자상거래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 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상거래 등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및 재화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보존 기간 : 5년 「 국세기본법」, 「부가가치세법」

③ 당사는 개인위치정보사업자로서,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고 보존합니다. 해당 자료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보 사업 관련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서비스 해지 시점까지 보유하며, 만일 서비스 해지 시점이 6개월보다 먼저 도래하더라도 위치정보법에 따라 최소 6개월간 보관합니다. 당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함)를 파기합니다. 다만,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별도로 동의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분쟁 처리 또는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보존합니다.

④ 당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로서,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민원처리를 위해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하면, 당사는 관계 법령상 보존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위치정보법이 규정하는 동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 또는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당사가 개인정보가 결합되지 않은 단순 위치 값을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즉시 통보의 사항이 아닙니다.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현재 당사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보유기간

고진모터스

(02-516-3445)

위본모터스

(02-521-0000)

태안모터스

(02-564-1468)

코오롱아우토

(02-3415-9100)

유카로오토모빌

(051-995-0000)

한영모터스

(053-744-7070)

중산모터스

(063-915-0000)

한서모터스

(033-766-7786)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02-2672-1468)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063-290-0000)

세양물류

(02-2210-8232)

위본

(031-740-3137)

태안모터스 중고차사업부

(02-6331-5468)

코오롱 오토그라운드

(053-562-9193)

아이언오토

(055-375-7400)

바이에른오토

(1533-2555)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각종 서비스 바우처 사용을 위한 본인 확인, 차량 수리 보장성 및 ESP (아우디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의 가입/구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AS 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AS 제공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유형(일반/기고객/VIP등),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아우디 수리 보장성 및 ESP (아우디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 가입/구매 및 이용 내역(가입/구매 상품의 종류, 가입/구매처, 상품 가입/구매일과 만료일 등),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SMS(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전화, 이메일, 우편을 통한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ID), 고객유형,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보유 및 이용 내역, 아우디 수리 보장성 및 ESP (아우디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 가입/구매 및 이용 내역(가입/구매 상품의 종류, 가입/구매처, 상품 가입/구매일과 만료일 등),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 및 앱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차량 견적 제공,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 및 문의 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주소, 관심차종(모델명), 보유차종(브랜드 및 모델명), 시승·상담 진행 경과

◦ 골프대회 등 당사 진행 대회의 참가자 모객 통합 운영·관리, 대회 정보 안내·제공, 대회 진행, 고지사항 전달, 대회 중 촬영된 사진·영상의 홍보자료 활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핸디캡, 보유차량정보, 사진·영상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한서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아이언오토(055-375-7400)

바이에른오토

(1533-2555)

◦ 정기 점검 시 고객 연락, 긴급통화나 긴급출동 등에 따른 대응 등 Audi Connect 서비스 제공

◦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Audi Connect 서비스 회원 탈퇴 시까지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한서모터스

아이언오토

바이에른오토

서비스 센터 예약, 차량관리 상담에 대한 서비스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의 연락,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업체의 기사 배정 및 연락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차종(모델명, 트림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보유 및 이용 내역,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서비스 센터 온라인 예약 정보 (예약 일정,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점검 필요 관련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 및 앱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서비스 비용 발생 내역,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일정, 차량 정비 예약 정보, 차량 위치 주소, 픽업 딜리버리 쿠폰 보유 정보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클라쎄오토

(02-2243 6100)

마이스터모터스

(02-747 4300)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042-862-9940)

지엔비 오토모빌

(053-767-1900)

유카로오토모빌

(051-611-5500)

지이오 하우스

(063-213-9500)

아우토플라츠

(031-696-0100 )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AS 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AS 제공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카카오톡 알림톡 등, SMS(문자메시지), 전화,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폭스바겐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ID),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시,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견적 의뢰 서비스센터),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품질향상 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성명, 출생연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차량구매계획,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시승 및 상담 (희망) 전시장, 상담유형,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정비예약 및 차량관리 상담에 대한 서비스 제공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ID),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시,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견적 의뢰 서비스센터),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 계열사 공동 고객프로그램 진행 및 공동 프로모션진행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구입방법(할부, 리스, 현금 여부 및 금융사정보),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대상 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상동

SMTOWN TRAVEL., S.M. Culture & Contents

(02-3788-0000)

◦ 본인식별, 항공권 예약·발권,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이름(국문/영문), 성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생년월일, 여권번호 기타 여권사본 기재정보(여권종류, 발행국, 국적, 발급일, 만료일, 발행관청)

상동

DB 손해보험㈜

(1588-0100)

◦ 아우디 차량 보증연장(Extended Warranty)과 같은 차량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옵션, 보증시작일 및 종료일,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아우디 수리 보장성 상품 가입 및 이용 내역 (가입상품의 종류, 가입처, 상품 가입일과 만료일 등)

상동

폭스바겐 인슈어런스 서비스 코리아

(02-541-9052)

신한EZ손해보험㈜

(1544-2580)

국토교통부

(1599-0001)

환경부

(1577-8866)

◦ 자동차 등록 변동조사

◦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혹은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자 주소지)

상동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032-560-7636)

한국환경공단

(02-3153-0500)

◦ 자동차 결함 확인검사

◦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상동

한국소비자원

(02-3460-3000)

◦ 소비자 상담 및 구제

◦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차량정비이력

상동

국세청

(126)

◦ 각종 세무신고

◦ 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상동

대영채비

(1522-2573)

◦ 전기차량 충전 크레딧 카드 등록 회원의 크레딧 잔액 정보 조회, 충전소 예약, 충전크레딧 제공, 전기차 충전기 설치

전화번호, 충전 크레딧 카드 번호, 충전소 예약 정보, 출생년도, 성명, 주소, 차량등록일, 차대번호

상동

차란차㈜

(070-4904-0675)

◦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의 연락,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업체의 기사 배정 및 연락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서비스 비용 정산, 각종 고지사항 전달

성명, 휴대전화번호, 차량 번호, 차대번호, 서비스 비용 발생 내역,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일정, 차량 정비 예약 정보, 차량 위치 주소, 픽업 딜리버리 쿠폰 보유 정보

상동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①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본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마스터 자동차

벤틀리/아우디/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유베이스

아우디/폭스바겐/람보르기니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차량관련 문의 고객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상담 업무 고객만족도, 캠페인 및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발송

㈜ 와이디자인컴퍼니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디지털 다임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및 웹사이트 이용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회원 및 이용자 정보 관리., 뉴스레터 발송 등 운영

디지털다임의 재수탁자: 한진정보통신㈜

아우디 시승 신청, Exclusive order, 차량정비 예약 서비스 관련 고객 알림톡 발송

디지털다임의 재수탁자: 슈어엠㈜

아우디 시승 신청 고객 인증문자 발송

더 컴퍼니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및 미디어 업무 대행

씨앤이즈컴

아우디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홍보물 및 브랜드 제품 포함) 발송 업무 처리

Ipsos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및 상품 선호도/수용도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에프엠에스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유지보수 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즈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한 미디어 업무 관련 대행

네이버

폭스바겐 네이버 챗봇 이용 서비스 제공

프럼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에스엠에스 이벤트 마케팅 코리아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I엠허브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광고(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 시승, 출시, 전시장/서비스센터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키스톤 마케팅 컴퍼니

폭스바겐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매그넘빈트

폭스바겐 홈페이지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및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전시장, 서비스센터 위치 확인 및 추천, 내 위치에서 센터까지 길찾기

매그넘빈트의 재수탁자: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마이 폭스바겐 회원 인증문자 발송

매그넘빈트의 재수탁자: 주식회사 케이티클라우드

마이 폭스바겐 크라우드 서버 제공 및 관리

컨슈머 인사이트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 등)

고우넷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컴나래소프트

아우디 폭스바겐 람보르기니 벤틀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ž운영

트루인포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ž운영

아이디메이트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ž운영

오토포커스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ž운영

Audi AG의 재수탁자 :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유)

◦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웹 접근 관리 업무

Audi AG의 재수탁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한회사

◦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를 위한, 한국에 위치한 클라우드 서버 내 정보 보관 업무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한서모터스

세양물류

위본

코오롱 오토그라운드

아이언오토

바이에른오토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아우디 커넥트 고객 등록 관련 업무처리 등

클라쎄오토

마이스터모터스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지엔비 오토모빌

유카로오토모빌

지이오 하우스

아우토플라츠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업무처리 등

(주) 지엠씨컴퍼니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LSI Consulting (AMA)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Axalta Coating Systems Korea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Willsnus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H&C (사람과 서비스)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PPG Korea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한국교육센터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오토기기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Dale Carnegie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Global Motor Service

회사 차량관리, 드라이빙서비스 제공,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및 관리

Netpathy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SUMMERCE PLATFORM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마크로밀 엠브레인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주식회사 칸타코리아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닐슨코리아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테일러넬슨소프레스 코리아

폭스바겐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젤라블루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기프티콘 발송 업무)

주식회사 스카이네트웍스

당사 서비스캠페인 감사 진행, 서비스 컨설팅 및 서베이 실시,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크리플루아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매크로매트릭스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더에스엠씨그룹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마케팅 이벤트 대행

㈜ 다우기술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친구톡 발송

한국리서치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전화 및 모바일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등)

주식회사 레이아웃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맥켄에릭슨 (주)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GP strategies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Splab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니즈스페이스디자인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커스토머 인사이트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 및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주)에스큐디에이모터스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수집 등 처리

(주)참존오토모티브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수집, 보관 등 처리

(주)보임테크놀로지

본인 확인 업무

NICE평가정보(주)

본인 확인 업무 ((주)보임테크놀로지로부터 본인 확인 업무를 재위탁받아 수행함)

(주)엠에이엔엔

아우디/벤틀리 공식딜러사 영업지점의 세일즈프로세스 품질 평가를 위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드밀 커뮤니케이션

관계사 임직원용 뉴스 및 소셜 이슈 모니터링 업무, 뉴스레터 발송 및 기타 행사 진행

S-HRD CONSULTING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회공헌 사업관련 업무 진행, 관리

NP Inc.

사회공헌 사업관련 행사 진행

㈜ 리파인교육컨설팅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CODE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네모파트너즈POC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퇴사자 설문 진행, 관리

②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국외이전) 당사는 다음과 같이 국외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으며, 정보주체가 거주하는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고객관리, 자동차 관리 등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국가, 연락처)

이전 시기 및 방법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보유기간

Audi AG(독일 본사 49-0841-89-0),

Volkswagen AG(독일 본사 49-5361-9-0)

및 계열사

 

(당사의 계열사 현황 및 소재국가는 https://www.volkswagenag. com/en/group.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집 즉시 또는 정기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수탁자에게 이전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고 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각종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확인 및 관리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각종 서비스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폭스바겐 그룹 내 연락처 정보 확인 및 공유, 그룹 임직원간 업무연락, Access & Identity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폭스바겐 그룹 관련 IT 시스템에 대한 접근 및 이용내역 등에 대한 관리를 통한 IT 보안 업무 수행

◦ 성명, 국적, 성별,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소속 회사 및 부서명, 근무지, 사원 ID, 직책, 사진, 시스템 이용 관련 데이터(이용자 ID, 비밀번호, 승인사항, 로그인 시각 등 로그 기록, 컴퓨터 고유번호, IP주소, GID 등 포함)

◦ 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성명, 국적, 생년월일, 참가팀 명칭, 소속 딜러사, 근무지(서비스센터), 직위/직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 개인정보 처리위탁
수탁자(연락처)

이전 국가, 시기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전 목적

보유기간

Volkswagen AG

(datenschutz@volkswagen.de)

독일 및 싱가포르,

시기: 이전대상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성한 때 및 수시 업데이트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등),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IP Address, MAC주소, 쿠키, 기기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Audi AG

(datenschutz@audi.de)

독일 및 싱가포르,

시기: 이전대상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성한 때 및 수시 업데이트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보관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기기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아우디 고객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 보수업무 위탁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성명(성을 제외한 이름은 닉네임으로도 이용됨), 호칭, 국가, 언어,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출생지,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IP 주소, MAC 주소, 쿠키, 기기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technical UserID.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등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Audi AG의 재수탁자 : CARIAD SE

(privacy@cariad.technology)

독일,

시기 및 방법: 수집된 후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재수탁자에게 이전

이메일주소, 국가, 언어, 호칭, 이름(닉네임으로도 이용됩니다), 성, 생년월일, 출생지, 주소,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techincal UserID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를 위한 관련 정보의 운영 및 호스팅

재위탁된 업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

TTR Group GmbH (datenschutz@ttr-group.de, extdsb@ask-datenschutz.de)

독일,

시기: 이전대상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성한 때 및 수시 업데이트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이름, 전화번호, 구매/수리 차량의 VIN 및 모델명, 구매/수리 일자

[딜러사 임직원의 경우] 성명(국/영문), 소속 딜러사 및 사원ID, 근무지(전시장, 서비스센터 등), 연락처,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등 정보

아우디/폭스바겐 고객대상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및 시스템 전산운영/관리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Automobili Lamborghini S.p.A (dpo@lamborghini.com)

이탈리아,

시기: 수집 즉시 또는 서비스 이용 시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을 포함한 신분증 기재정보 및 사본, 차대번호(VIN)

(대리인을 통한 계약 체결의 경우) 위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기재 정보 등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보관 등 처리

Lamborghini Connect 서비스 제공, 관련 법령 준수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요구, 동의 철회 등 개인정보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privacy@volkswagen.co.kr 및 privacy@audi.co.kr 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동의 철회의 경우 앱 내 ‘회원 정보’에서 선택적 동의항목을 개별적으로 철회하거나 회원 탈퇴를 선택하는 방법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사람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당사는 피성년후견인,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 중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이하 “중증 정신장애인”)(이하 이들을 모두 총칭하여 “피보호대상자”)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해당 피보호대상자의 보호의무자가 피보호대상자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피보호대상자의 보호의무자는 피보호대상자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 중증 정신장애인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제1항제1호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및 같은 법 제26조에 따른 정신재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피보호대상자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려는 자는 서면동의서에 다음의 사항을 기재하고 그 보호의무자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하고, 피보호대상자의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당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피보호대상자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
* 보호의무자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
*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이 피보호대상자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다는 사실
* 동의의 연월일
보호의무자가 피보호대상자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한 경우 “고객(개인위치정보주체)”은 보호의무자로 보며, 당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위치정보법 제24조에 따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당사가 보유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③ 당사가 개인정보 또는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해당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거나 분쇄ㆍ소각하는 등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구체적으로,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 또는 개인위치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는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아울러,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위치)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합니다

④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1년 이상의 장기간 동안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로부터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이용자의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③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에는 당사의 일부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에 대한 정기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12. 28. 부터 적용됩니다.
②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합니다.

제12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정보주체는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모든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및 직책: 정재균 부사장
전화번호: 02-6009-00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법무팀
전화번호: 02-6009-0000

*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및 직책: 이수진 상무
전화번호: 02-6009-0000
② 정보주체는 아래의 부서에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서명 : 아우디 마케팅팀
담당자 : 이성환 부장
연락처 : 02-6009-0000
* 부서명 : 폭스바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 : 이병주 본부장
연락처 : 02-6009-0400
③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 이력

순번

제 개정일

변경내용

1

2013. 10. 04.

제7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2

2014. 07. 11.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업체 추가: ㈜머니투데이퍼블리싱, 마케팅인사이트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벤틀리브랜드 삭제, 폭스바겐 담당부서/담당자 변경

3

2015. 07. 30.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아우디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4

2015. 12. 23.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참존모터스, 대우제주서비스㈜ / 추가: 네오뷰코오롱㈜)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JNGK, ㈜미디어윌M&B, ㈜엠큐브 커뮤니케이션 / 추가: 효성 ITX, SK Planet, ㈜필소굿, ㈜레오버넷 / 변경: ㈜가야미디어)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4. 폭스바겐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자 변경

5

2016. 08. 30.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6

2016. 10. 17.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7

2017. 03. 01.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 GS엠비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M&K Counsulting, ㈜필소굿 / 추가: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BEPCTANGENT CREATIVE, ㈜에스엠에스, ㈜한컴, ㈜바다정보 / 변경: ㈜레오버넷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8

2018. 02. 05.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조항 보완

9

2018. 06. 30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0

2018. 12. 17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1

2019. 04. 08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2

2019. 06. 24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3

2019. 08. 30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14

2020. 08. 10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조항 보완 등

15

2020. 12. 16.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추가: TTR Group GmbH, 한국리서치)

16

2021. 01. 04.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내용 추가: TTR Group GmbH)

17

2021. 03. 11.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18

2021. 06. 11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담당자 변경 등

19

2021. 09. 30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조항 보완 등

20

2022. 01. 25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21

2022. 03. 31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22

2022. 05. 02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7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보완 등

23

2022. 07. 28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보완 등

24

2022. 08. 31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등

25

2022. 11. 18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등

26

2023. 01. 31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보완 등

27

2023. 07. 07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담당자 변경 등

28

2023. 09. 07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보완 등

29

2023. 12. 28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및 제6조 (개인정보 국외이전) 신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