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등 처리하지 않으며, 당사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한 사실을 인지한 경우 해당 정보를 즉시 삭제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 포함)는 원칙적으로 아래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아래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 포함)의 수집·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위치정보법이 규정하는 동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 또는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당사가 개인정보가 결합되지 않은 단순 위치 값을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즉시 통보의 사항이 아닙니다.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현재 당사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
개인정보 보유기간 |
---|---|---|---|
Audi AG(독일 본사 49-0841-89-0),◦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바우처 및 각종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확인 및 관리 |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바우처 및 각종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확인 및 관리 |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각종 서비스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
◦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우수사원 어워드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운영 ◦ 폭스바겐 그룹 내 연락처 정보 확인 및 공유, 그룹 임직원간 업무연락, Access & Identity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폭스바겐 그룹 관련 IT 시스템에 대한 접근 및 이용내역 등에 대한 관리를 통한 IT 보안 업무 수행 |
◦ 성명, 국적, 성별,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소속 회사 및 부서명, 근무지, 사원 ID, 직위/직책, 사진, 시스템 이용 관련 데이터(이용자 ID, 비밀번호, 승인사항, 로그인 시각 등 로그 기록, 컴퓨터 고유번호, IP주소, GID 등 포함), 업무평가결과 |
||
◦ 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 성명, 국적, 생년월일, 참가팀 명칭, 소속 딜러사, 근무지(서비스센터), 직위/직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
||
Audi AG(독일 본사 49-0841-89-0) |
◦ AUDI ID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AUDI ID를 통한 데이터 집중화 관리 |
◦ 성명(닉네임 포함),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호칭(Mr, Miss, Mrs, Ms)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단, 5일 간 AUDI ID 비활성화 시 또는 12개월 동안 AUDI ID 계정 미이용시 개인정보 삭제 |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
개인정보 보유기간 |
---|---|---|---|
고진모터스 (02-516-3445) 위본모터스 (02-564-9800) 태안모터스 (02-564-1468) 코오롱아우토 (02-3415-9100) 유카로오토모빌 (051-995-0000) 한영모터스 (053-744-7070) 중산모터스 (063-915-0000) 한서모터스 (033-766-7786)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02-2672-1468)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063-290-0000) 세양물류 (02-2210-8232) 위본 (031-740-3137) 태안모터스 중고차사업부 (02-6331-5468) 코오롱 오토그라운드 (053-562-9193) 아이언오토 (055-375-7400) 바이에른오토 (1533-2555)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각종 서비스 바우처 사용을 위한 본인 확인, 차량 수리 보장성 및 ESP (아우디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의 가입/구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AS 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AS 제공 |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유형(일반/기고객/VIP등),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아우디 수리 보장성 및 ESP (아우디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 가입/구매 및 이용 내역(가입/구매 상품의 종류, 가입/구매처, 상품 가입/구매일과 만료일 등),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SMS(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전화, 이메일, 우편을 통한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ID), 고객유형,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보유 및 이용 내역, 아우디 수리 보장성 및 ESP (아우디 서비스 연장 패키지) 상품 가입/구매 및 이용 내역(가입/구매 상품의 종류, 가입/구매처, 상품 가입/구매일과 만료일 등),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 및 앱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
||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차량 견적 제공,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 및 문의 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주소, 관심차종(모델명), 보유차종(브랜드 및 모델명), 시승·상담 진행 경과 |
||
◦ 골프대회 등 당사 진행 대회의 참가자 모객 통합 운영·관리, 대회 정보 안내·제공, 대회 진행, 고지사항 전달, 대회 중 촬영된 사진·영상의 홍보자료 활용 |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핸디캡, 보유차량정보, 사진·영상 |
||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한서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아이언오토(055-375-7400) 바이에른오토 (1533-2555) |
◦ 정기 점검 시 고객 연락, 긴급통화나 긴급출동 등에 따른 대응 등 Audi Connect 서비스 제공 |
◦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
Audi Connect 서비스 회원 탈퇴 시까지 |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한서모터스 아이언오토 바이에른오토 |
서비스 센터 예약, 차량관리 상담에 대한 서비스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의 연락,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업체의 기사 배정 및 연락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차종(모델명, 트림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보유 및 이용 내역,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서비스 센터 온라인 예약 정보 (예약 일정,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점검 필요 관련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 및 앱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서비스 비용 발생 내역,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일정, 차량 정비 예약 정보, 차량 위치 주소, 픽업 딜리버리 쿠폰 보유 정보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
클라쎄오토 (02-2243-6100) 마이스터모터스 (02-564-9800)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042-862-9940) 지엔비 오토모빌 (053-767-1900) 유카로오토모빌 (051-611-5500) 지오 하우스 (063-213-9500) 아우토플라츠 (031-696-0100 ) |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AS 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AS 제공 |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별도 동의받은 기간까지 |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카카오톡 알림톡 등, SMS(문자메시지), 전화,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폭스바겐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ID),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시,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견적 의뢰 서비스센터),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
||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품질향상 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 성명, 출생연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차량구매계획,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시승 및 상담 (희망) 전시장, 상담유형,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
정비예약 및 차량관리 상담에 대한 서비스 제공 |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ID),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시,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견적 의뢰 서비스센터),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를 비롯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을 비롯한 민원사항, 민원이력. |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 (1588-8420) |
◦ 계열사 공동 고객프로그램 진행 및 공동 프로모션진행 |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구입방법(할부, 리스, 현금 여부 및 금융사정보),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대상 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
상동 |
SMTOWN TRAVEL., S.M. Culture & Contents (02-3788-0000) |
◦ 본인식별, 항공권 예약·발권,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 이름(국문/영문), 성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생년월일, 여권번호 기타 여권사본 기재정보(여권종류, 발행국, 국적, 발급일, 만료일, 발행관청) |
상동 |
DB 손해보험㈜ (1588-0100) |
◦ 차량 보증연장(Extended Warranty)과 같은 차량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옵션, 보증시작일 및 종료일,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아우디 수리 보장성 상품 가입 및 이용 내역 (가입상품의 종류, 가입처, 상품 가입일과 만료일 등) |
상동 |
폭스바겐 인슈어런스 서비스 코리아 (02-541-9052) |
|||
신한EZ손해보험㈜ (1544-2580) |
|||
국토교통부 (1599-0001) 환경부 (1577-8866) |
◦ 자동차 등록 변동조사 |
◦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혹은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자 주소지) |
상동 |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032-560-7636) 한국환경공단 (02-3153-0500) |
◦ 자동차 결함 확인검사 |
◦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
상동 |
한국소비자원 (02-3460-3000) |
◦ 소비자 상담 및 구제 |
◦ 이름, 주소, 연락처, 차량정보, 차량정비이력 |
상동 |
국세청 (126) |
◦ 각종 세무신고 |
◦ 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
상동 |
대영채비 (1522-2573) |
◦ 전기차량 충전 크레딧 카드 등록 회원의 크레딧 잔액 정보 조회, 충전소 예약, 충전크레딧 제공, 전기차 충전기 설치 |
전화번호, 충전 크레딧 카드 번호, 충전소 예약 정보, 출생년도, 성명, 주소, 차량등록일, 차대번호 |
상동 |
차란차㈜ (070-4904-0675) |
◦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의 연락,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업체의 기사 배정 및 연락 제공,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서비스 비용 정산,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성명, 휴대전화번호, 차량 번호, 차대번호, 서비스 비용 발생 내역,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일정, 차량 정비 예약 정보, 차량 위치 주소, 픽업 딜리버리 쿠폰 보유 정보 |
상동 |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마스터 자동차 |
벤틀리/아우디/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만족도 조사 |
㈜ 유베이스 |
아우디/폭스바겐/람보르기니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차량관련 문의 고객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상담 업무 고객만족도, 캠페인 및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발송 |
㈜ 와이디자인컴퍼니 |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
디지털 다임 |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및 웹사이트 이용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회원 및 이용자 정보 관리., 뉴스레터 발송 등 운영 |
디지털다임의 재수탁자: 한진정보통신㈜ |
아우디 시승 신청, Exclusive order, 차량정비 예약 서비스 관련 고객 알림톡 발송 |
디지털다임의 재수탁자: 슈어엠㈜ |
아우디 시승 신청 고객 인증문자 발송 |
더 컴퍼니 |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및 미디어 업무 대행 |
씨앤이즈컴 |
아우디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홍보물 및 브랜드 제품 포함) 발송 업무 처리 |
Ipsos |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및 상품 선호도/수용도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
에프엠에스 |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유지보수 대행 |
이오스커뮤니케이션즈 |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한 미디어 업무 관련 대행 |
네이버 |
폭스바겐 네이버 챗봇 이용 서비스 제공 |
프럼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에스엠에스 이벤트 마케팅 코리아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I엠허브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광고(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 시승, 출시, 전시장/서비스센터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
키스톤 마케팅 컴퍼니 |
폭스바겐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
매그넘빈트 |
폭스바겐 홈페이지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및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전시장, 서비스센터 위치 확인 및 추천, 내 위치에서 센터까지 길찾기 |
매그넘빈트의 재수탁자: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
마이 폭스바겐 회원 인증문자 발송 |
매그넘빈트의 재수탁자: 주식회사 케이티클라우드 |
마이 폭스바겐 크라우드 서버 제공 및 관리 |
컨슈머 인사이트 |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 등) |
고우넷 |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
컴나래소프트 |
아우디 폭스바겐 람보르기니 벤틀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트루인포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아이디메이트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오토포커스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
Audi AG의 재수탁자 :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유) |
◦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웹 접근 관리 업무 |
Audi AG의 재수탁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한회사 |
◦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를 위한, 한국에 위치한 클라우드 서버 내 정보 보관 업무 |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한서모터스 세양물류 위본 코오롱 오토그라운드 아이언오토 바이에른오토 |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아우디 커넥트 고객 등록 관련 업무처리 등 |
클라쎄오토 마이스터모터스 아우토반 브이에이지 지엔비 오토모빌 유카로오토모빌 지오 하우스 아우토플라츠 |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업무처리 등 |
Axalta Coating Systems Korea Inc. |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Willsnus |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H&C (사람과 서비스) |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PPG Korea |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한국교육센터 |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오토기기 |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Dale Carnegie |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Global Motor Service |
회사 차량관리, 드라이빙서비스 제공 |
Netpathy Inc. |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
SUMMERCE PLATFORM INC |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
㈜마크로밀 엠브레인 |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
주식회사 칸타코리아 |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
주식회사 칸타코리아의 재수탁자: ㈜ 다우기술 |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를 위한 문자메시지(카카오톡 포함) 발송 |
닐슨코리아 |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
㈜테일러넬슨소프레스 코리아 |
폭스바겐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
㈜젤라블루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기프티콘 발송 업무) |
주식회사 스카이네트웍스 |
당사 서비스캠페인 감사 진행, 서비스 컨설팅 및 서베이 실시,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
㈜크리플루아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
㈜매크로매트릭스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
㈜더에스엠씨그룹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마케팅 이벤트 대행 |
㈜엠앤와이즈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 대상 문자, 알림톡, 친구톡 발송 시스템 운영 |
㈜ 엠앤와이즈의 재수탁자 : ㈜카카오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친구톡 발송 |
㈜ 엠앤와이즈의 재수탁자 : ㈜케이티 |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 대상 문자 발송 |
한국리서치 |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전화 및 모바일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등) |
주식회사 레이아웃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맥켄에릭슨 (주) |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
Splab |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니즈스페이스디자인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
커스토머 인사이트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 및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
(주)에스큐디에이모터스 |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수집 등 처리 |
(주)참존오토모티브 |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수집, 보관 등 처리 |
(주)보임테크놀로지 |
본인 확인 업무 |
NICE평가정보(주) |
본인 확인 업무 ((주)보임테크놀로지로부터 본인 확인 업무를 재위탁받아 수행함) |
(주)엠에이엔엔 |
아우디/폭스바겐/벤틀리 공식딜러사 영업지점의 세일즈프로세스 품질 평가를 위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
드밀 커뮤니케이션 |
관계사 임직원용 뉴스 및 소셜 이슈 모니터링 업무, 뉴스레터 발송 및 기타 행사 진행 |
사단법인 상상 |
사회공헌 사업관련 업무 진행, 관리 |
NP Inc. |
사회공헌 사업관련 행사 진행 |
㈜ 리파인교육컨설팅 |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CODE |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네모파트너즈POC |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퇴사자 설문 진행, 관리 |
국민대학교 |
사회공헌 사업관련 행사 운영 |
Volkswagen AG (datenschutz @volkswagen.de) |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
Audi AG (datenschutz @audi.de) |
아우디 고객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 보수업무 위탁 및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 |
Audi AG의 재수탁자 : CARIAD SE (privacy @cariad.technology) |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를 위한 관련 정보의 운영 및 호스팅 |
TTR Group GmbH (datenschutz@ttr-group.de, extdsb@ask-datenschutz.de) |
아우디/폭스바겐 고객대상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및 시스템 전산운영/관리 |
Automobili Lamborghini S.p.A (dpo @lamborghini.com) |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보관 등 처리 Lamborghini Connect 서비스 제공, 관련 법령 준수 |
골프다이제스트 |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
그릿 모터테인먼트㈜ |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
제6조 (개인정보 국외 수집 및 이전) 당사는 다음과 같이 국외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으며, 정보주체가 거주하는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고객관리, 자동차 관리 등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국가, 연락처) | 국외 이전의 근거 | 이전 시기 및 방법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
개인정보 보유기간 |
---|---|---|---|---|---|
Audi AG(독일 본사 49-0841-89-0), Volkswagen AG(독일 본사 49-5361-9-0) 및 계열사
(당사의 계열사 현황 및 소재국가는 https://www.volkswagenag. com/en/group.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1호 (정보주체의 동의) |
수집/생성시 또는 수시, 정기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고 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바우처 및 각종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확인 및 관리 |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각종 서비스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
◦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우수사원 어워드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운영 ◦ 폭스바겐 그룹 내 연락처 정보 확인 및 공유, 그룹 임직원간 업무연락, Access & Identity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폭스바겐 그룹 관련 IT 시스템에 대한 접근 및 이용내역 등에 대한 관리를 통한 IT 보안 업무 수행 |
◦ 성명, 국적, 성별,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소속 회사 및 부서명, 근무지, 사원 ID, 직책, 사진, 시스템 이용 관련 데이터(이용자 ID, 비밀번호, 승인사항, 로그인 시각 등 로그 기록, 컴퓨터 고유번호, IP주소, GID 등 포함), 업무평가결과 |
||||
◦ 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 성명, 국적, 생년월일, 참가팀 명칭, 소속 딜러사, 근무지(서비스센터), 직위/직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
||||
Audi AG(독일 본사 49-0841-89-0) |
수집/생성시 또는 수시, 정기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 AUDI ID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AUDI ID를 통한 데이터 집중화 관리 |
◦ 성명(닉네임 포함),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호칭(Mr, Miss, Mrs, Ms)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단, 5일 간 AUDI ID 비활성화 시 또는 12개월 동안 AUDI ID 계정 미이용시 개인정보 삭제 |
수탁자(연락처) | 국외 이전의 근거 |
이전 국가, 시기 및 방법 |
이전 항목 |
이전 목적 |
보유기간 |
---|---|---|---|---|---|
Volkswagen AG |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3호 가목
(계약 이행을 위한 국외 처리위탁・보관) |
독일 및 싱가포르, 시기: 이전대상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성한 때 및 수시 업데이트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등),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IP Address, MAC주소, 쿠키, 기기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
Audi AG |
독일 및 싱가포르,
시기: 이전대상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성한 때 및 수시 업데이트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기기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
아우디 고객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 보수업무 위탁 |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
|
성명(성을 제외한 이름은 닉네임으로도 이용됨), 호칭, 국가, 언어,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출생지,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IP 주소, MAC 주소, 쿠키, 기기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technical UserID.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등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 |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
|||
Audi AG의 재수탁자 : CARIAD SE |
독일,
시기 및 방법: 수집된 후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재수탁자에게 이전 |
이메일주소, 국가, 언어, 호칭, 이름(닉네임으로도 이용됩니다), 성, 생년월일, 출생지, 주소,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techincal UserID |
재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를 위한 관련 정보의 운영 및 호스팅 |
재위탁된 업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 |
|
TTR Group GmbH (datenschutz@ttr-group.de, extdsb@ask-datenschutz.de) |
독일,
시기: 이전대상 정보를 수집하거나 생성한 때 및 수시 업데이트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이름, 전화번호, 구매/수리 차량의 VIN 및 모델명, 구매/수리 일자 [딜러사 임직원의 경우] 성명(국/영문), 소속 딜러사 및 사원ID, 근무지(전시장, 서비스센터 등), 연락처,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등 정보 |
아우디/폭스바겐 고객대상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및 시스템 전산운영/관리
|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
|
Automobili Lamborghini S.p.A (dpo@lamborghini.com) |
이탈리아, 시기: 수집 즉시 또는 서비스 이용 시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을 포함한 신분증 기재정보 및 사본, 차대번호(VIN) (대리인을 통한 계약 체결의 경우) 위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기재 정보 등 |
전기통신 관련 계약 체결 및 본인 확인 업무 관련 개인정보 보관 등 처리 Lamborghini Connect 서비스 제공, 관련 법령 준수 |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
제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8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제12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 이력
순번 |
제 개정일 |
변경내용 |
---|---|---|
1 |
2013. 10. 04. |
제7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2 |
2014. 07. 11.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업체 추가: ㈜머니투데이퍼블리싱, 마케팅인사이트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벤틀리브랜드 삭제, 폭스바겐 담당부서/담당자 변경 |
3 |
2015. 07. 30. |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아우디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
4 |
2015. 12. 23.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참존모터스, 대우제주서비스㈜ / 추가: 네오뷰코오롱㈜)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JNGK, ㈜미디어윌M&B, ㈜엠큐브 커뮤니케이션 / 추가: 효성 ITX, SK Planet, ㈜필소굿, ㈜레오버넷 / 변경: ㈜가야미디어)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4. 폭스바겐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자 변경 |
5 |
2016. 08. 30.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
6 |
2016. 10. 17.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
7 |
2017. 03. 01.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 GS엠비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삭제: M&K Counsulting, ㈜필소굿 / 추가: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BEPCTANGENT CREATIVE, ㈜에스엠에스, ㈜한컴, ㈜바다정보 / 변경: ㈜레오버넷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변경 |
8 |
2018. 02. 05.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조항 보완 |
9 |
2018. 06. 30 |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
10 |
2018. 12. 17 |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
11 |
2019. 04. 08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
12 |
2019. 06. 24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
13 |
2019. 08. 30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
14 |
2020. 08. 10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조항 보완 등 |
15 |
2020. 12. 16. |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추가: TTR Group GmbH, 한국리서치) |
16 |
2021. 01. 04. |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수탁자 일부 변경(내용 추가: TTR Group GmbH) |
17 |
2021. 03. 11.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
18 |
2021. 06. 11 |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제11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담당자 변경 등 |
19 |
2021. 09. 30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조항 보완 등 |
20 |
2022. 01. 25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
21 |
2022. 03. 31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조항 보완 등 |
22 |
2022. 05. 02 |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제7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보완 등 |
23 |
2022. 07. 28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보완 등 |
24 |
2022. 08. 31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등 |
25 |
2022. 11. 18 |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등 |
26 |
2023. 01. 31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보완 등 |
27 |
2023. 07. 07 |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담당자 변경 등 |
28 |
2023. 09. 07 |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보완 등 |
29 |
2023. 12. 28 |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보완 및 제6조 (개인정보 국외이전) 신설 등 |
30 | 2024. 05. 03 |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4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6조 (개인정보 국외이전),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보완 등 |
31 | 2024. 06. 18 |
제3조 (개인정보,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이용 기간과 보유근거 등), 제5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6조 (개인정보 국외 수집 및 이전),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보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