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에서 매트릭스 LED 및 OLED 기술까지 아우르는 라이트 기술
아우디 코리아 Technology
LED에서 매트릭스 LED 및 OLED 기술까지 아우르는 라이트 기술

LED에서 매트릭스 LED 및 OLED 기술까지 아우르는 라이트 기술

더 나은 가시성, 더 정밀한 조명: 아우디는 차량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를 통해 끊임없이 기술적 우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Copy: Bernd Zerelles ― Photos: AUDI AG

Audi Q5 light technology

아우디가 기능성이 뛰어난 라이트 요소에 적용하는 형태는 LED부터 디지털 매트릭스 LED 및 디지털 OLED 기술까지 다양합니다. 이 라이트 요소는 진보(Vorsprung) 콘셉트를 표현하며 디지털화와 개인화를 더 심화할 수도 있습니다. 아우디는 2008년 아우디 R8에 처음으로 LED 헤드라이트를 도입했습니다. 발광 다이오드가 광원 역할을 하는 LED 헤드라이트는 크세논 또는 할로겐 전구보다 더 정밀한 형태의 라이트를 제공합니다. LED 헤드라이트는 기존 전구를 사용하는 헤드라이트보다 효율성이 더 높으며 하이빔의 작동 범위도 더 넓습니다. 또한 헤드라이트 균일성이 향상되어 독특한 라이트 디자인을 구현함으로써 전체적인 차량 디자인도 눈에 띄게 됩니다. 또한 LED 헤드라이트가 어두운 곳을 밝히면 운전자는 눈의 피로를 더 천천히 느낍니다. 5,500켈빈에서 LED 라이트의 색온도가 일광의 색온도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Audi R8 light technology

점점 더 효율적이고 정밀해지고 있는 디지털 라이트 기술

디지털 매트릭스 LED 라이트의 DMD(Digital Micromirror Device) 기술은 매혹적입니다. 작은 칩에 장착된 약 백만 개의 마이크로미러는 정전기 펄스를 사용하여 초당 최대 5,000회의 속도로 기울어져 3개의 LED를 통해 다양한 라이트 시나리오를 생성합니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또는 후속 모델인 아우디 Q8 e-트론4에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는 광범위한 라이트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차선을 변경할 때 동적으로 조정되는 빛의 카펫을 최대 50m 전방에 생성하는 차선 표시등이 있습니다. 통합 방향등은 차량의 위치 표시와 차량이 현재 도로 위에 있는 위치를 보여줍니다. 이 두 가지 디지털 매트릭스 LED 라이트 기능은 모두 매트릭스 LED 라이트의 기능을 뛰어넘었습니다. 이미 하향등, 코너링, 도시 및 고속도로 라이트, 극도의 정밀도로 다른 도로 사용자가 라이트의 광선에 의해 눈부심을 느끼는 것을 방지하는 눈부심 방지 풀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Audi e-tron Sportback light technology

라이트의 미래인 OLED 기술

아우디 OLED 기술이 미래로 가는 길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2016년 아우디 TT RS의 테일라이트에 처음 사용되었으며, 테일라이트의 정밀도와 균일성을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점광원인 LED와 달리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면광원이기 때문입니다. OLED는 실제 표면 내에서 직접 빛을 생성하므로 빛을 분산시키는 데 도광 또는 반사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효율성과 무게가 개선됩니다. OLED 라이트는 고도의 대비를 이루며 부드럽게 어두워지고 가장 작은 세그먼트로 분할될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다양한 수준의 밝기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정밀도와 가변성을 갖춘 커스터마이징 라이트 디자인이 가능해졌습니다.


Audi TT RS Licht Technologie
Audi Q5 light technology
Q5 Licht Technolog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