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중요한 문제
Copy: Patrick Morda – Photo: Robert Fischer
A4 아반트
복합 연료 소비량 8.1~4.7l/100km(WLTP), 복합 CO₂ 배출량 183~124g/km(WLTP)
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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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 아반트
복합 연료 소비량 8.1~4.7l/100km(WLTP), 복합 CO₂ 배출량 183~124g/km(WLTP)
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휠 아치 라이너는 차체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유타 쇼베러에게 이 라이너는 무엇보다도 순환 경제가 가능하다는 증거입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플라스틱 부품은 그녀에게 아우디 A4 아반트의 뛰어난 특징입니다.
전면 휠 아치 라이너는 차체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유타 쇼베러에게 이 라이너는 무엇보다도 순환 경제가 가능하다는 증거입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플라스틱 부품은 그녀에게 아우디 A4 아반트의 뛰어난 특징입니다.
유타 쇼베러가 앞에 서 있는 아우디 A4 아반트에는 특별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현재의 다른 많은 아우디 모델과 차별화되는 제품입니다. 적어도 잠시 동안이라도요. "이 아우디 A4 아반트의 휠 아치 라이너는 순환형 경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매우 잘 보여줍니다."라고 쇼베러는 말합니다. 쇼베러는 이 주제를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휠과 펜더 사이에 설치된 건 재처리되어 재활용된 플라스틱 폐기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쇼베러는 “재료가 수명이 다한 차량의 플라스틱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합니다.
“휠 아치 라이너는 순환형 경제가 가능하다는 것을 매우 잘 보여줍니다.
Jutta Schoberer
유타 쇼베러에게는 재활용이 중요합니다. 2019년부터 그녀는 아우디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부품에 대한 기술 및 제작 가능성 검증을 관리해 왔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지만 트렌드를 선도하는 휠 아치 라이너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육안으로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유타 쇼베러에게는 재활용이 중요합니다. 2019년부터 그녀는 아우디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부품에 대한 기술 및 제작 가능성 검증을 관리해 왔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지만 트렌드를 선도하는 휠 아치 라이너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육안으로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MaterialLoop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아우디는 자동차 산업에서 순환 방식의 재료 사이클을 향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강철, 알루미늄, 유리, 플라스틱 등의 재료에 중점을 둡니다. 연구, 재활용 분야 및 공급업체 업계의 15개 파트너사와 함께 수명이 다한 차량에서 사용되었던 재료를 재사용하여 새 차량을 생산하는 방법을 조사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우디의 순환형 경제 전략의 일부로 진행되며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귀중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현재 사용되는 플라스틱 중 상당수는 여전히 열 재활용으로 처리됩니다. 아우디와 유타 쇼베러 자신도 파트너사와 함께 점점 더 변화하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수명이 다한 차량의 플라스틱을 더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관심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우 필수적인 재료가 자체적으로 순환되어야 합니다.” 휠 아치 라이너는 시작일 뿐이며, 쇼베러에 따르면 외관, UV 안정성 또는 충돌 관련성 측면에서 요구 사항이 훨씬 더 높은 다른 부품을 이미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타 쇼베러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입니다. 기술 및 제작 가능성 검증과 MaterialLoop와 같은 프로젝트 전반에서 그녀와 동료들은 "우리는 보다 재활용 가능한 부품 개념을 개발하고 이러한 개념을 확고히 하여 시리즈 양산에 활용되도록 돕습니다.”라는 명확한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약 15년 전, 그녀는 처음으로 아우디에서 모델 제작 견습 과정을 마친 후 플라스틱 기술을 공부했습니다. 쇼베러는 2019년에 회사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재료와 그 속성을 다루어왔으며 재활용도 제게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난 몇 년간 수명이 다한 자동차의 플라스틱을 재생하고 재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재료를 재활용할 때는 플라스틱을 파쇄하고 다른 재료와 분리하여 플라스틱 미립으로 가공합니다.
아우디 A4 아반트의 휠 아치 라이너는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합니다. 유타 쇼베러는 수명이 다한 자동차에서 더 많은 플라스틱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료를 재활용할 때는 플라스틱을 파쇄하고 다른 재료와 분리하여 플라스틱 미립으로 가공합니다.
아우디 A4 아반트의 휠 아치 라이너는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합니다. 유타 쇼베러는 수명이 다한 자동차에서 더 많은 플라스틱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아무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쇼베러는 품질 측면에서 부품이 결코 열등하지 않으며 지속 가능성은 더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플라스틱을 더 세부적으로 분류하는 방법과 플라스틱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어떤 재활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쇼베러는 “재료 재활용에 필요한 에너지는 최소한으로 들기 때문에 재료 재활용이 항상 최우선 순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은 먼저 파쇄합니다. 그런 다음 미립을 녹이고 마침내 새로운 모양을 형성합니다. 이 과정에는 가능한 한 순수한 플라스틱 조각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필요한 플라스틱 분류에는 기술적 한계가 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 솔루션의 이점을 계속 활용하기 위해 유타 쇼베러는 분류 프로세스를 조정할 뿐만 아니라 물리적, 화학적 재활용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길은 더욱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기존 문제에 대한 첫 번째 해결책을 찾았으며 수명이 다한 차량에서 더 많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와 향후 차량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플라스틱의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아우디 A4 아반트의 휠 아치 라이너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