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의 동반자
스포티하고 열정적이며 품격 있음: 아우디의 네 번째 스피어 콘셉트 카는 콰트로 기술과 혁신적인 작동 개념이 적용된 컨버터블 크로스오버 쿠페입니다.
Copy: AUDI AG – Photo: Ole Westermann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Copy: AUDI AG – Photo: Ole Westermann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는 아우디 쿠페의 전형적인 후면과 플랫 캐빈을 갖춘 품격 있는 스포트백 차체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대형 22인치 휠, 눈에 띄는 지상고, 역동적인 루프 아치가 스포티한 비율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는 아우디 쿠페의 전형적인 후면과 플랫 캐빈을 갖춘 품격 있는 스포트백 차체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대형 22인치 휠, 눈에 띄는 지상고, 역동적인 루프 아치가 스포티한 비율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아우디는 세 가지 콘셉트 카인 아우디 스카이스피어 콘셉트 카(로드스터), 아우디 그랜드스피어 콘셉트 카(세단),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 카(공간 개념)에 이어 네 번째 순수 전기 스피어 콘셉트 카인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를 선보입니다. 이 콘셉트 카는 아우디가 모빌리티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표현한 것으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모든 스피어 콘셉트 카와 마찬가지로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는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과 페달을 사용하여 능동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지만, 적절한 지형에서는 자율 주행도 가능합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의 대부분은 내부와 외부 환경을 연결해 주는 유리 면을 많이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쿠페 루프가 유리로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시그니처 아우디 싱글 프레임도 처음으로 완전히 투명해졌습니다. 또한 도어 하단 부분의 움푹 들어간 유리 표면은 특히 오프로드에서 전례 없는 전망을 제공하여 외부 세계와 내부의 분리를 막아줍니다.
유리 면이 차체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며 외부 세계와 내부가 분리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표시된 자율 주행 기능은 현재 개발 중인 기술로 양산 차량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시스템에 설정된 제한 환경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기술 시스템 및 기능의 모든 사용은 가능한 콘셉트만을 나타내며 관련 국가의 해당 법률 규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유리 면이 차체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며 외부 세계와 내부가 분리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표시된 자율 주행 기능은 현재 개발 중인 기술로 양산 차량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시스템에 설정된 제한 환경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기술 시스템 및 기능의 모든 사용은 가능한 콘셉트만을 나타내며 관련 국가의 해당 법률 규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의 시그니처 아우디 싱글 프레임도 투명합니다.
투명한 싱글 프레임을 통해 탑승자는 전방 도로를 넓은 시야로 볼 수 있습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의 시그니처 아우디 싱글 프레임도 투명합니다.
투명한 싱글 프레임을 통해 탑승자는 전방 도로를 넓은 시야로 볼 수 있습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품격 있는 럭셔리 쿠페의 뒷부분은 모든 고객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스포트백 후면을 개방형 화물칸으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후면 창을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의 루프와 거의 같은 높이로 밀어서 올리고, 후면의 하단 수직 부분을 수평으로 접어 자전거 (캐리어가 이미 내장되어 있음), 보드 또는 기타 스포츠 장비를 운반하기 위한 픽업 화물칸을 만들면 됩니다.
픽업 구성에서는 내부가 뒷좌석 뒤의 유리 패널로 차단되어 바람과 날씨로부터 보호됩니다. 당연히 내부의 넓은 좌석 4개는 이러한 변형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스포트백 실루엣의 우아함과 스포티함은 이러한 변형에서도 유지될 뿐만 아니라 차량에 접이식 스키 랙이 장착되어 있어 스키를 운반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스키 랙은 루프 중앙에 들어가 있어 사실상 눈에 띄지 않습니다. 스키 운반 시에는 후면 하단 부분으로 내려서 스키를 쉽게 적재한 후 루프 위로 다시 들어 올려 운반할 수 있습니다.
스포트백을 액티브백으로 변환하면 화물칸의 e-산악자전거를 운반하기 위한 자전거 캐리어가 눈에 띕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스포트백을 액티브백으로 변환하면 화물칸의 e-산악자전거를 운반하기 위한 자전거 캐리어가 눈에 띕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2.97미터의 휠베이스가 넉넉하여 내부 레그룸이 넓습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표시된 자율 주행 기능은 현재 개발 중인 기술로 양산 차량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시스템에 설정된 제한 환경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기술 시스템 및 기능의 모든 사용은 가능한 콘셉트만을 나타내며 관련 국가의 해당 법률 규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2.97미터의 휠베이스가 넉넉하여 내부 레그룸이 넓습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표시된 자율 주행 기능은 현재 개발 중인 기술로 양산 차량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시스템에 설정된 제한 환경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된 기술 시스템 및 기능의 모든 사용은 가능한 콘셉트만을 나타내며 관련 국가의 해당 법률 규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는 오프로드 모드로 전환되었을 때 지상고가 208mm로, 40mm 증가합니다. 또한 도어 아래 전면, 후면, 측면 부분에 있는 금속 트림의 특징적인 수직 스터드가 올라가는데, 이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오프로드 용도를 나타냅니다.
물론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는 오프로드에 적합한 디자인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전자식 제어 아우디 콰트로 4륜 구동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방 및 후방 액슬에서 각각 1개의 전기 모터가 총 325kW의 출력과 72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이는 일반적인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주행 시 첫 1초부터 가능합니다.
두 전기 모터는 두 액슬 사이에 위치하며 약 100kWh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트랙션 배터리에서 전력을 공급받습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의 800볼트 충전 기술을 통해 최대 270kW의 출력으로 고속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의 휠도 콰트로 성능을 분명히 드러냅니다. 온로드 사용 시 효율적인 공기역학을 위해 닫혀 있는 세그먼트가 오프로드 사용 시 환기를 위해 열립니다오프로드 모드에서는 도어 아래 전면, 후면, 측면 부분에 있는 금속 트림의 수직 스터드가 올라갑니다. 이에 따라 지상고가 40mm 증가합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제어 요소와 콘텐츠가 상황에 맞게 혼합 현실 안경에 표시됩니다. 시스템은 사용자의 관심사를 인식하고 타깃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도어 아래 전면, 후면, 측면 부분에 있는 금속 트림의 수직 스터드가 올라갑니다. 이에 따라 지상고가 40mm 증가합니다.
표시된 차량은 양산 차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콘셉트 카입니다.
제어 요소와 콘텐츠가 상황에 맞게 혼합 현실 안경에 표시됩니다. 시스템은 사용자의 관심사를 인식하고 타깃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사용자는 혼합 현실 안경의 도움으로 가상 제어 요소 및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이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와 콘텐츠는 상황에 맞게 필요한 대로 안경에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눈으로 원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에 초점을 맞추면 시스템이 사용자의 관심사를 인식하고 타깃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더욱 복잡한 기능의 경우에도 다양한 수준의 상세한 정보를 활용하여 직관적으로 작동합니다. 공간적 제스처 기반의 상호작용은 사용자에게 맞게 조정되고 차량 및 디지털 콘텐츠로 실시간으로 반응합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의 가능성은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내비게이션 안내와 목적지 지역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지형에 대한 고해상도 3D 그래픽을 실제 풍경의 시야에 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안경은 자전거 코스, 스키 슬로프, 프리라이드 지형에서의 경로 안내와 같이 차량 외부의 스포츠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어 특별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스키 운반을 위해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에는 루프 중앙에 수평으로 들어간 접이식 스키 랙이 있습니다.
스키 운반을 위해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카에는 루프 중앙에 수평으로 들어간 접이식 스키 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