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명의 FC 바이에른 뮌헨 스타가 아우디 Q4 e-트론과 만납니다. e-트론의 기능에 즉시 감명을 받은 뮌헨 스타들은 본능적으로 음성 제어와 새로운 스티어링 휠 기능을 사용해보기 시작합니다. 촬영에서는 대개 직관적인 모습을 담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은 도움이 됩니다.
Q4 e-트론
복합 전기 소비량 19.5~16.2kWh/100km(WLTP), 복합 CO₂ 배출량 0g/km(WLTP)
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명과 두 대의 주요 모델 중 두 대가 다른 사람보다 훨씬 먼저 세트장에 왔습니다. 한 대는 카메라가 반복적으로 원을 그리며 돌거나 디테일한 영상을 찍기 위해 가까이 다가가는 동안 참을성 있게 그대로 있습니다. 한편, 옆의 홀에서는 두 번째 자량이 실크 커버 아래에서 조용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쌍둥이 주인공은 가장 엄격한 경계 아래에 뮌헨의 영화 스튜디오로 옮겨진 두 대의 새로운 아우디 Q4 e-트론 자동차입니다. 그 이유는 아우디 Q4 e-트론의 정확한 모습과 기능을 아직 대중에게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세트장에서 아우디 e-트론 차량의 새로 추가된 특징에 감탄할 사람이 기술자, 조명 엔지니어, 카메라 제작진을 제외하고 아무도 없었습니다. 아우디의 모든 전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아우디 Q4 e-트론은 전기 시대에 맞게 자동차 제조업체의 기본 디자인 방식을 반영합니다. 아우디 Q4 e-트론을 보는 모든 사람들은 스타일을 드러내는 디테일에서 모빌리티의 미래를 목격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꼈습니다. 정교한 특징 중에는 눈길을 사로잡는 헤드라이트가 있습니다. 촬영진은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 동적 라이트 애니메이션 및 동적 방향 지시등을 자랑하는 e-트론의 고유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담아내기 위해 회전식 카메라 암을 사용하면서 첨단 LED로 생성되는 매혹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계속해서 재생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특징과 e-트론의 디자인 스타일은 모든 아우디 Q 모델의 시그니처인 스포티한 외관과 결합됩니다.
루카스 프랑수아 베르나르 에르난데스 피는 프랑스 국가대표이자 2018년 월드컵 우승자입니다. 그는 2019년 여름 FC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습니다.
마지막 디테일에도 담겨 있는 스포티함: 아우디 Q4 e-트론에는 아우디 스포트 합금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루카스 프랑수아 베르나르 에르난데스 피는 프랑스 국가대표이자 2018년 월드컵 우승자입니다. 그는 2019년 여름 FC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습니다.
마지막 디테일에도 담겨 있는 스포티함: 아우디 Q4 e-트론에는 아우디 스포트 합금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이 두 차량만이 스타가 아닙니다. 영상은 직관적인 미디어입니다. 따라서 e-트론을 직관적으로 드러내려면 자연스럽게 인간 모델도 필요합니다. 옥스포드 사전에 따르면 직관이란 “의식적인 추론 없이도 본능적으로 무언가를 이해하는 능력”입니다. 또는 분데스리가 기록 득점자 게르트 뮐러(Gerd Müller)가 말했듯이 "일단 생각하기 시작하면 이미 너무 늦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독일의 기록 챔피언인 FC 바이에른 뮌헨의 선수들보다 직관을 더 잘 표현할 사람이 있을까요? 축구 선수라는 직업상 알폰소 데이비스(Alphonso Davies), 레온 고레츠카(Leon Goretzka), 루카스 에르난데스(Lucas Hernández)는 직관적으로 반응하고, 자발적으로 예측하며, 의식적인 생각 없이 결정을 내리고, 일상적인 훈련과 경기 중에 빛처럼 빠른 속도로 행동해야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들은 아우디 Q4 e-트론의 주인공으로 완벽합니다.
모든 각도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LED 라이트가 후면에 강렬한 포인트를 더해줍니다.
알폰소 보일 '폰지' 데이비스는 2019년 초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습니다. 이 캐나다 국가 대표는 2020년 FIFA 월드 11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모든 각도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LED 라이트가 후면에 강렬한 포인트를 더해줍니다.
알폰소 보일 '폰지' 데이비스는 2019년 초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습니다. 이 캐나다 국가 대표는 2020년 FIFA 월드 11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분데스리가 스타들이 세트장에 도착하기 직전에 세트장의 흥분감은 급격히 올라갔습니다. 선수들에게는 수많은 약속과 일정이 있으므로 주어진 시간 내에 촬영이 진행되도록 모든 것을 꼼꼼하게 계획했습니다. 촬영은 준비된 3개의 세트 주변에 모여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는 4제곱미터의 인조 잔디로 덮여 있고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 축구장처럼 보입니다. 루카스 에르난데스, 레온 고레츠카, 알폰소 데이비스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여러 세트 사이를 오가며 복잡한 안무를 따라야 합니다. "꼼꼼하게 세운 계획에도 불구하고, ‘직관’이야말로 촬영을 설명하는 데 딱 맞는 단어입니다."라고 비디오 감독인 플로리안 뢰스케(Florian Röske)는 말합니다. “빽빽한 일정, 맞춰야 할 세 명의 플레이어, 촬영의 기술적 요구 사항, 스튜디오 조명 아래에서 반사율이 높은 차량의 표면 등 전체적인 상황상 팀과 저는 빠르고 직관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우리는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합리적으로, 그리고 본능적으로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흥미롭게도, 전술적으로 많은 것을 계획하고 연습할 수 있지만 완전히 예상치 못한 일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축구와 비슷한 점입니다. 축구 선수와 팀 매니저도 직관에 의존해야 합니다.
회전 및 확장 가능한 카메라 암으로 아우디 Q4 e-트론의 역동적인 윤곽선을 모든 각도에서 촬영합니다.
회전 및 확장 가능한 카메라 암으로 아우디 Q4 e-트론의 역동적인 윤곽선을 모든 각도에서 촬영합니다.
결국 거의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바이에른 선수 3명의 기분도 좋은 상태입니다. 그들은 촬영장에서도 매우 프로답게 행동했으며 특정 자세나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라는 요청을 받을 때에도 침착함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태도도 세트피스를 계속해서 연습하고 반복하는 훈련에서 배운 것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즉시 아우디 Q4 e-트론과 가장 친한 친구가 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세 사람은 모두 넓은 실내에 매료됐습니다. 188cm의 키와 근육질의 레온 고레츠카는 활기차게 차에 올라 사방에 넉넉한 공간이 있는 운전석에 편안하게 앉고, 경기장에서 상대를 밀어내는 것처럼 부드럽게 운전석 도어 밖으로 나옵니다. 아우디 Q4 e-트론의 공간은 이제 축구 선수 세 명에게도 넉넉합니다. 팀원과 팬들이 폰지라고도 하는 알폰소 데이비스가 레온 고레츠카와 함께 뒷문에 서서 러기지 컴파트먼트의 넓은 크기에 매료되고 다소 놀란 표정을 짓기도 했습니다. 그 공간에 그렇게 많은 스포츠 가방이 들어갈 것이라고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플로리안 뢰스케 감독은 이 상황을 장면에 사용하고자 말을 건넵니다. "폰지 씨, 차에 대해 잘 아시니, 레온 씨에게 설명해주세요." 이런 요청이 폰지와 레온에게는 쉬운 일입니다. 예상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해결책을 찾아서 해결하면 됩니다. 데이비스가 러기지 컴파트먼트를 가리키자 레온 고레츠카는 관심을 갖고 고개를 끄덕이고 둘은 서로를 향해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러다가 스스로의 연기력에 웃음을 터뜨립니다. 감독은 그날의 코치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레온 크리스토프 고레츠카는 경기장 밖에서도 매우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는 팀 동료인 조슈아 킴미히(Joshua Kimmich)와 함께 “We kick Corona”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Q4 e-트론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레온 크리스토프 고레츠카는 경기장 밖에서도 매우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는 팀 동료인 조슈아 킴미히(Joshua Kimmich)와 함께 “We kick Corona”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Q4 e-트론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알폰소 데이비스는 운전석에 앉아 인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아우디 가상 콕핏, 터치 컨트롤과 변속 패들이 포함된 다기능 버튼을 갖춘 스티어링 휠의 편리한 햅틱 디자인을 보고 있습니다. 그 사이 레온 고레츠카가 다른 홀로 안내를 받습니다. 우아한 수트를 바이에른 유니폼으로 바꿔 입은 팀 동료 루카스 에르난데스는 축구공을 들고 작은 경기장에서 드리블과 스텝오버를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레온 고레츠카는 아우디 Q4 e-트론을 한 번 돌려보고 싶은 것처럼 바라보고 있습니다. 지금도 돌리고 싶다는 듯이 가죽 공을 볼 때의 눈빛으로 e-트론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는 아침 연습이 끝난 지 한 시간 만에 다시 공 위에 발을 올려놓고 싶어 몸이 근질거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직 정장 차림이어서 임시 분장실로 사용되는 곳으로 안내를 받습니다. 그가 운동복, 양말, 스파이크화를 착용하고 뒤로 물러나자 루카스 에르난데스는 이미 장난스러운 미소로 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플레이해보자.”라고 프랑스 국가대표가 공을 저글링하면서 동료에게 소리쳤습니다. 잠시 동안 그들은 반짝이는 눈으로 서로를 바라보더니 공을 잡고 가장 가까운 축구장으로 달려가고 싶어하는 12세 소년으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그 상황에서 또 웃음이 터집니다. 두 선수는 하이파이브를 하고 레온 고레츠카가 미니 축구장의 작은 부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마침내 그는 공 위에 발을 다시 올렸습니다.
기술의 총화 - 수많은 스포트라이트와 카메라에 둘러싸인 컴팩트 클래스의 아우디 프리미엄 전기 SUV입니다.
기술의 총화 - 수많은 스포트라이트와 카메라에 둘러싸인 컴팩트 클래스의 아우디 프리미엄 전기 SUV입니다.
촬영은 원활하고 매우 전문적으로 진행됩니다. 두 대의 아우디 Q4 e-트론 차량과 축구 선수들이 모두 멋진 모습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뽐냅니다. 알폰소 데이비스, 루카스 에르난데스, 레온 고레츠카가 혼란스러하는 짧은 순간이 있습니다. 감독의 지시는 그들의 본능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촬영 중인 장면은 킥오프 전 경기장 터널을 배경으로 합니다. 선수들은 자신의 역할에 열중하여 결연하게 터널을 따라 걸어 내려갑니다. 밖에서는 패배시킬 상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암이 작은 스튜디오 공간에서 선수들의 활기 넘치는 보폭을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뢰스케는 선수들에게 “천천히 하세요.”라고 외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시도에서도 너무 빠른 플레이에 “조금만 더 천천히 해주세요.”라고 말합니다. FC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이 이렇게 여유로운 속도로 경기장 터널을 거닐었던 적은 없었을 것입니다. 세 번째 시도에서 선수들은 자신의 직관을 무시해야 하는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촬영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촬영 세트장을 떠나 평상시 속도로 돌아가 다음 약속을 위해 달려나갔습니다. 촬영을 매듭지으면서 감독은 "이제 끝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두 대의 아우디 Q4 e-트론 자동차는 다시 실크 커버 아래로 들어갔습니다. 다행히도 공개되기까지 너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세계에 공개된 후에는 모든 사람들이 컴팩트 클래스의 이 프리미엄 전기 SUV의 기능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바이에른 뮌헨 스타들처럼 디자인, 인테리어 및 기술적 특징에 감탄하거나 시험 운전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합리적으로 생각해 보거나 완전히 직관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