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회사와 Audi Connect 서비스 이용약관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Audi Connec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을 확인하고 위치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구매 차량 별 혹은 차량 구입 시 회원이 선택한 옵션기능에 따라 개별 서비스의 제공 내역이 다르거나 사용이 부분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하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로, 이중 * 표시가 되어 있는 서비스가 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입니다.]
구분
|
항목
|
내용
|
자동차 관련 서비스
(Car-related Service)
|
DWA Push
(도난경보 알림)
|
차량에 도난 시도가 있을 때, 이에 대한 경보를 앱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
|
Remote Horn & Light (원격 차량신호)
|
앱을 통해 차량의 클랙션과 헤드라이트에 신호를 줌으로써, 근거리에서 차량 위치를 확인하게 해주는 서비스
|
Remote Auxiliary Heating (원격 난방)
|
앱을 통해 탑승 전 차량의 난방을 가동할 수 있는 서비스 (*TDI 모델에 한함)
|
* Geofencing (운행 지역 제한)
|
지정한 구역 외로 차량이 운행될 경우 이를 알 수 있는 서비스
|
* Curfew / Speed / Valet Alert (기타 운행 제한 기능)
|
지정 시간과 지정 속도를 벗어나 차량이 운행될 경우 이를 알 수 있는 서비스
|
Audi Connect e-tron services (전기차 전용 서비스)
|
전기차 전용 커넥티드 서비스 (예. 충전상태 확인)
|
Remote Lock / Unlock (원격 차량도어 잠금/해제)
|
앱을 통해 차량의 문을 잠금 / 잠금해제 할 수 있는 서비스
|
* Car Finder
(차량 위치확인)
|
외부 주차장 내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Vehicle Status Report (차량 리포트)
|
차량의 연료 레벨, 문 잠김 여부, 위치 등 상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
|
* E-Call (SOS-Call)
(긴급통화)
|
차량이 특정 레벨 이상으로 사고가 났을 시 (예. 전면 에어백 전개), 콜센터에서 이를 인지하고 확인하여 제 3기관 (예. 구급차 등) 연계를 지원하는 서비스
|
* Online Roadside Assistance (긴급출동)
|
차량 고장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운전자가 콜센터와 통화연결을 함과 동시에 차량의 위치를 확인하여 개별 상황에 따른 지원을 (예. 견인차) 제공하는 서비스
|
Audi Service Request (정기 점검 요청)
|
차량 정기점검 시기가 도래 하기 전, 서비스 센터에서 이를 미리 인지하고 고객을 지원하는 (예. 예약 등) 서비스
|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Infotainment Service)
|
* Speed Cameras (속도 제한구역 정보)
|
차량 운행에 필요한 속도 제한구역 등의 정보
|
* Audi Connect e-tron charging stations (전기 충전소 정보)
|
(전기자동차의 경우) 충전소 위치 확인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
* Weather (날씨 정보)
|
해당 지역의 날씨정보를 제공
|
* Travel Guide (여행 정보)
|
주변 관광지 등의 여행 정보
|
WiFi Hotspot (와이파이 핫스팟)
|
운전자 개인의 SIM 카드를 삽입 하거나, 별도의 통신 데이터 패키지 구매 시 차량 내에 WiFi 연결을 제공하는 서비스 (*차량 모델 별 이용 형태 상이)
|
* Satellite Maps (위성/항공 지도)
|
위성 혹은 항공지도 정보
|
* Fuel Price Information
(주유정보)
|
주변 주유소, 운영 시간, 가격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
Online Radio (라디오 스트리밍)
|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되는 라디오 방송 서비스 (*운전자 개인의 SIM 카드를 삽입 하거나, 별도의 통신 데이터 패키지 구매 필요 - 차량 모델 별 상이)
|
* Natural Wording Speech Dialog / POI Voice Search (음성인식 기능)
|
음성인식을 통해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네비게이션 사용을 지원하는 서비스
|
* Connected Navigation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
서버와 실시간으로 연동된 네비게이션 서비스로, 온라인을 통한 주행경로 계산 및 주행경로 상 맵데이터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
|
* Navigation Data Update (네비게이션 데이터 업데이트)
|
myAudi 웹사이트를 통한 네비게이션 데이터 업데이트 제공 (SD 카드를 통해 차량에 설치)
|
* Destination Entry
(목적지 사전입력)
|
myAudi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네비게이션 목적지를 사전 입력할 수있는 기능
|
* Traffic Information Online (온라인 교통정보)
|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
* Parking Information (주차 정보)
|
주차 가능한 주차장, 운영 시간, 요금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
② 제1항에 적시된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은 본 약관 제5조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차량용 단말장치는 자동차 전용으로서, 스마트폰 등 일반 휴대폰이 제공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장치가 아닙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자동차 관련 서비스(Car-related Service) 내 E-Call (긴급통화), Online Roadside Assistance (긴급출동) 서비스의 경우 차량 등록일(회원이 자동차 관리법상 차량에 관한 신규등록, 이전등록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 자동차등록원부에 등록한 날, 이하 동일)로부터 10년간 무료 제공됩니다. 기타 자동차 관련 서비스(Car-related Service)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Infotainment Service)는 차량 등록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시점에서는 회원의 신청에 따라 유료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위 차량 등록일은 차량별로 판단되므로, 예를 들어 이미 3년간 무료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받은 차량에 대한 소유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소유자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사용한 바 없다고 하더라도 해당 차량에 대하여서는 더 이상 추가적인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합니다. 나아가 Wifi Hotspot이나 Online Radio 서비스의 경우 회원 본인의 SIM카드를 삽입하거나, 별도의 데이터 패키지를 구매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차량 별 이용형태 상이).
② 무료로 제공되는 자동차 관련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사용에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③ 무료 서비스가 종료 된 경우, 유료로 서비스 연장 패키지를 구매 하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의 사용 빈도와 무관하게 정액제로 운영]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가 결합되지 않은 단순 위치 값을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즉시 통보의 사항이 아닙니다.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④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고객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주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의 지위 및 그 제공목적 제공받는자 제3자 (개인위치정보) - Online Roadside Assistance (긴급출동) o 위본모터스(02-521-0000),
o 태안모터스(02-564-1468),
o 코오롱아우토(02-3415-9100),
o 유카로오토모빌(051-995-0000),
o 한영모터스(053-744-7070),
o 중산모터스(063-915-0000),
o 한서모터스(033-766-7786)
o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02-2672-1468)
o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063-290-0000)
o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1588-8420)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회사의 제품 구매 및 본 서비스의 제공은 도로교통법 제8장 제80조에 명시된 법적 자격에 따라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에 대한 정의 및 상세항목은 본 약관에서 제외 됩니다.
제 11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5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주식회사
2. 대 표 자 : 미하엘 안드레아 막스 프레드리히 프리시
3.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8-5 신영빌딩
4. 대표전화 : 02-6009-0000
부 칙 (2018. 9. 1.)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8년 9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제18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8년 9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아우디 마케팅 디렉터(마케팅 임원)
2. 연락처 : 02-60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