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R18 e-tron quattro > 24 Hours of Le Mans > Motorsport > Audi Korea

Audi R18 e-tron quattro

  • stage_exterior_front.jpg
stage_exterior_front.jpg

Audi R18 e-tron quattro는 2013년 레이스 시즌이 겨우 두 번째 참가이지만 이미 전설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Audi R10 TDI와 마찬가지로,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최초로 우승한 이 하이브리드 레이스 카를 프랑스 자동차 경주단체인 오토 클럽 드 뤠스트(ACO: Automobile Club de l’Ouest) 심사단이 역대 가장 중요한 르망 레이스 카 중 하나로 선정한 것입니다.

기존 방식의 리어 액슬과 전동식 프런트 액슬이 절묘하게 결합되어, Audi R18은 아우디 레이스 카 최초로 연소 엔진 하나만으로 구동되지 않는 e-tron quattro로 거듭납니다. 차량 앞부분에 위치한 시스템은 두 개의 구동축과 유성 기어박스가 장착된 모터 발전기 유닛(MGU)으로 구성되며, 이 유닛은 운전석의 운전자 옆에 장착된 전동 플라이휠 어큐뮬레이터에서 에너지를 복구합니다.
제동을 걸면 에너지가 회수되어 저장됩니다. 이 과정에서 프런트 휠이 모터 발전기 유닛을 구동시킵니다. 그 결과, 탄소섬유 플라이휠이 전기적으로 가속되고, 이에 따라 이 플라이휠이 고진공 상태에서 작동합니다. 코너를 돌고 나서 운전자가 다시 가속을 하면, 시스템이 프런트 액슬에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단, 이는 규정에 따라 120km/h 이상의 속도에서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