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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문제와 원인

조작된 부분은 무엇이고 금번 이슈의 이유는?
차량 내 소프트웨어상 문제입니다. ECU(엔진제어유닛) 소프트웨어 조작으로인해 테스트모드에서 부정확한 배기가스수치가 측정되었습니다.
내 차가 대상 차량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통상적으로 차대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어 차대 번호를 입력 하시면 해당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차량은 어떤 엔진인가?
폭스바겐그룹의 타입EA 189 디젤엔진입니다. 타입EA 189 엔진은 4기통 디젤엔진으로 배기량 1.6리터, 2.0리터급이 해당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모델에 이 엔진이 적용되었나?
4기통 디젤엔진(EA 189 디젤엔진 배기량1.6리터, 2.0 리터엔진)을 장착한 아우디 모델입니다. 현재까지 조사결과로는 국내에서 판매된 A4, A5, A62.0 TDI, Q3, Q52.0 TDI의 일부 모델이 이에 해당됩니다.

A4모델의 경우12~15년식, A5 모델은13~15년식, A6 2.0 TDI의경우13~15년식, Q3 모델은12~15년식이며, Q5 2.0 TDI 모델은11~14년식이 이에 해당됩니다.
현재 출시된 유로6 디젤엔진에도 해당 소프트웨어가 사용되고 있는가?
아우디코리아에서 공식 수입/판매된 모든 아우디차량은 유럽형 기준의 차량입니다. 현재 유럽 연합지역에 판매되고있는 유로6 디젤엔진을 탑재한 폭스바겐그룹의 신차들은 법적요구사항 및 환경기준을 만족하고있습니다.

수리등 시정 조치 관련

안전성 관련

내 차에는 문제가 없는가?
금번의 이슈는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의 편차와 관련된 것으로, 차량의 주행성능과 안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차량검사/ 수리를 받기 전까지 대상 차량을 타도 괜찮은가?
아무런 제약없이 대상차량을 지속적으로 운행해도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