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주행 경험을 위한 새 기반
missing translation: fa.article-intro.reading-time – Copy: Patrick Morda – Photo: AUDI AG, Robert Fischer Nadia Riaz-Ahmed – 03/05/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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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6 e-tron는 아우디 최초로 PPE 플랫폼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입니다. 아우디에게 있어 이는 커넥티드 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를 향한 일보전진입니다.
아우디 Q6 e-tron는 아우디 최초로 PPE 플랫폼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입니다. 아우디에게 있어 이는 커넥티드 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를 향한 일보전진입니다.
신형 아우디 Q6 e-tron 전기차를 통해 아우디는 순수 전기차 제품군을 체계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행 성능, 충전 성능, 효율성, 주행 거리, 인테리어 경험 등 다방면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은 전기차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플랫폼입니다. 아우디 Q6 e-tron 시리즈는 아우디가 포르쉐와 공동 개발한 신형 PPE 플랫폼을 탑재한 첫 모델입니다.
“PPE와 같은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높은 유연성입니다.” 아우디 Q6 e-tron과 향후 PPE 기반으로 선보일 아우디 모델의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피터 히르슈펠트(Peter Hirschfeld)는 말합니다. 그는 PPE를 ‘모듈 시스템’에 비유하며 휠베이스, 트레드, 차량 높이 등을 조정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PPE는 프리미엄 전기 모빌리티 설계에서 큰 진전이며, ‘기술을 통한 진보’ 라는 아우디의 철학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전기차의 개별 구성 요소를 조합한 패키지는 내연기관차보다 높은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그 결과, 고객은 디자인이나 일상에서의 활용성 측면에서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PPE 설계에서는 외관 디자인에 특히 중점을 두어,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이라는 프리미엄 특유의 비율이 구현되었습니다. 히르슈펠트 “이런 부분에서 아우디 DNA에 기반한 스포티함과 우수한 디자인이 드러납니다.” 라고 말합니다.
또한, 긴 휠베이스와 전기 구동 기술의 결합으로 실내 공간은 더욱 넓어졌습니다. “그 덕분에 우리가 고객에게 새로운 차량 실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여지가 훨씬 커졌습니다.” 히르슈펠트는 무엇보다 고객의 시선을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제 역할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니즈를 모델 개발과 시장 출시 이후까지, 전체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반영하는 것입니다.”
아우디는 PPE를 통해 여러 부문에서 높은 기술성을 갖춘 순수 전기차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터 히르슈펠트는 특히 아우디 Q6 e-tron 및 기타 e-tron 전기차 모델과 관련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아우디는 PPE를 통해 여러 부문에서 높은 기술성을 갖춘 순수 전기차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터 히르슈펠트는 특히 아우디 Q6 e-tron 및 기타 e-tron 전기차 모델과 관련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PPE 플랫폼의 신형 아우디 Q6 e-tron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피터 히르슈펠트
신형 아우디 Q6 e-tron은 PPE 플랫폼을 탑재한 고성능 순수 전기 SUV입니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이 스포티함과 우수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신형 아우디 Q6 e-tron은 PPE 플랫폼을 탑재한 고성능 순수 전기 SUV입니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이 스포티함과 우수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기
피터 히르슈펠트는 매력적인 디자인 외에도, 현대 모빌리티의 필수 요소이자 PPE 개발에서도 요구되는 세 가지 핵심 요소에 집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은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긴 주행 거리, 우수한 충전 성능,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우디 특유의 주행 경험을 갖추기를 기대합니다.” 아우디 Q6 e-tron같은 PPE 플랫폼 차량에 쓰이는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개선함으로써 에너지 소비량이 크게 감소함과 동시에 전력 밀도(kW/kg)와 토크 밀도(Nm/kg)는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히르슈펠트에 의하면, “PPE 플랫폼 개발자 및 엔지니어들은 전기차에 들어가는 모든 구성 요소를 세세히 살피며 최적화합니다.” 그 결과, 신형 아우디 Q6 e-tron는 620km가 넘는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히르슈펠트는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말할 때는 충전 속도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PPE플랫폼은 800V 온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아우디 Q6 e-tron을 최대 270kW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HV 배터리의 효율적인 열 관리 기능 덕분에 적절한 갖춰진 충전소에서는 20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배터리 용량을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열 관리 시스템은 배터리를 냉각시킬 뿐만 아니라 저온 환경에서도 높은 충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전 예열 기능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우디 Q6 e-tron는 실제로 10분가량만 충전하면 250 km이상 주행 가능한 수준입니다.
피터 히르슈펠트에게 PPE플랫폼은 기술적 성과이자 ‘기술을 통한 진보’ 구현 그 자체입니다.
PPE는 트랙 너비, 휠베이스, 지상고 면에서 향후 개발될 아우디 모델에 높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피터 히르슈펠트에게 PPE플랫폼은 기술적 성과이자 ‘기술을 통한 진보’ 구현 그 자체입니다.
PPE는 트랙 너비, 휠베이스, 지상고 면에서 향후 개발될 아우디 모델에 높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느낌이 어떠냐고요? 모든 면에서 아우디 그 자체죠.
아우디만의 느낌은 어떨까요? “곧 아우디 Q6 e-tron에서 직접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히르슈펠트가 약속합니다. 그는 이미 시승을 통해 아우디만의 감각을 경험했습니다. 여기에는 주행 경험은 물론,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디지털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도 포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PPE와 함께 E³ 1.2라는 신형 전기 아키텍처를 공동 개발했습니다.” E1.2는 컨트롤 유닛과 도메인 컴퓨터 간의 고성능 네트워크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중심의 백엔드 서비스를 통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새로운 전기 아키텍처는 미래 혁신과 신규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적 기반 역할을 합니다.
히르슈펠트가 말하는 내용은 신형 아우디 Q6 e-tron에 탑승하면 바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조작 시스템이 완전히 새로워졌으며,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E³는 신형 아우디 Q6 e-tron에서 끊김 없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넓은 실내 공간을 디지털 스테이지로 만들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제 아우디 Q6 e-tron에서는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도 각자의 네트워크 연결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중독적인 것 같습니다. PPE 기반의 아우디 Q6 e-tron은 섀시, 신규 전기 모터, 일상 속 실용성, 실내 경험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완성도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PPE는 아우디 Q6 e-tron처럼 차체 하부가 높은 SUV는 물론, 향후 출시될 살룬형 플랫 플로어 모델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PE 개발 단계에서는 ‘기술을 통한 진보’를 실질적인 경험으로 구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이를 아우디 Q6 e-tron에서 실감할 수 있습니다.
PPE는 아우디 Q6 e-tron처럼 차체 하부가 높은 SUV는 물론, 향후 출시될 살룬형 플랫 플로어 모델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PE 개발 단계에서는 ‘기술을 통한 진보’를 실질적인 경험으로 구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이를 아우디 Q6 e-tron에서 실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