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테크놀로지 > S7 > A7 > 아우디 코리아

S7

  • 1400x438_AS7_141004.jpg
1400x438_AS7_141004.jpg

다이내믹한 스포츠 성능

00:00 | 00:00

Audi S7 엔진 소리 및 360도 보기

TFSI
256x144_AA7_D_141004.jpg
Audi S7는 새로운 혁신적인 Audi 가변식 실린더를 포함한 V8 4.0 TFSI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체 엔진 속도 범위에서 순간적 반응과 뛰어난 동력 전달을 자랑하는 8기통 엔진은 스포티하고 탁월한 주행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최고 출력 450마력과 최대 토크 56.1kg.m의 강력한 성능의 Audi S7은 단 4.6초 만에 100km/h로 가속할 수 있으며, 안전 최고 속도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됩니다.
S tronic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256x144_stronic.jpg
7단 듀얼 클러치 변속이 가능한 S 트로닉 덕분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해도 운전자가 느낄 정도의 추진력 차단이 없으며, 동시에 효율적입니다.

오래 전인 1985년에 스포츠 콰트로 S1에서 이 기술을 체험한 Walter Rohrl은 기술력에 감탄했습니다. 이 기술력은 S 트로닉의 빠른 기어 변경으로 이어져 오늘날 Audi 운전자들이 그 때의 감동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빠른 기어 변경을 위해 2개의 다판 클러치가 서로 다른 기어를 변속시킵니다.

첫 번째 클러치는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홀수기어 톱니바퀴에, 두 번째 클러치는 중공 샤프트를 통해 짝수 기어에 토크를 전달합니다. 두 개의 클러치가 모두 영구적으로 작동 가능하나, 이 중 하나만 클러치를 통해 엔진에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삼단 기어로 가속하면 변속기의 두 번째 부분이 4단 기어와 체결됩니다. 첫 번째 클러치가 개방되면 두 번째 클러치가 폐쇄되는 방식의 클러치 변경으로 기어 변경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고, 몇 백분의 1초 만에 기어변경이 완료되어 추진력이 끊기지 않는데다 부드럽고 편안한 상태에서 이루어져 운전자는 오직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D(Drive)나 S(Sport) 프로그램의 전자동 모드를 선택할 때 또는 셀렉터 레버나 스티어링 휠의 시프트 패들을 통해 수동으로 기어를 변경할 때, 모두 정확하고 스포티한 기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S 트로닉의 높은 효율성으로 연료소비량이 감소합니다.
아우디의 첨단 경량화 기술
600x300_AS7_141003_1.jpg
아우디의 첨단 기술을 통해 차체와 구성품의 경량화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차체는 알루미늄 재질의 프론트 액슬 하부 프레임, 보닛, 프론트 펜더로 구성되어 있고 엔진룸은 알루미늄 재질의 충돌관리 모듈로, 각종 엔진 구성품의 단순화와 컨트롤 유닛 와이어링 제거를 통해 경량화하였습니다.
Audi drive select
480x270_AS7_D_141015_2.jpg
Audi drive select는 버튼하나로 개별 차량 구성부품과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omfort, dynamic, auto, efficiency, individual의 최대 다섯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