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 관련 안내 > 아우디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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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 관련 안내

아우디 고객 여러분께

아우디 코리아는 최근 발생한 일부 디젤 차종(타입 EA 189 디젤 엔진, 1.6 TDI, 2.0 TDI)의 배기가스 문제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독일 본사와 함께 저희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사태 조사와 관련해 한국 정부의 관련 부처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태의 진상이 규명되고 문제가 완전히 해결이 될 때까지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 내 판매 차량의 주행 안전성에 관하여>

차량 수리 및 아우디 특수공구공급과 관련해서 어윈(Erwin) 웹사이트를 통해 아우디가 제공하는 정비매뉴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우디 자동차의 수리조치를 위해서는 정비 자료와 충분한 교육 그리고 권장 장비, 공구 및 측정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과 리콜 조치에 관하여>

폭스바겐그룹 독일 본사는 현재 해당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리콜 조치를 시행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모든 정보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비롯해, 언론 등 모든 경로를 충분히 활용해 신속하게 고객 여러분께 공유할 것 임을 약속 드립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사태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리며, 고객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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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3/Q5 리콜 안내

    2018년 3월 28일, 환경부가 아우디 2개 모델에 대한 리콜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리콜대상: Q3, Q5(EA 189 2.0 TDI 2.0 리터 엔진 장착)
    *안내문 발송 일정: 2018년 4월 중순부터 발송 예정(수령하신 고객님 한하여 가까운 서비스 센터 예약 후 방문하여 리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콜 개시 일정: 2018년 4월 11일
    *리콜 과정:
    - 2.0 리터 엔진 차량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30분 소요)
    - 1.6 리터 엔진 차량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30분 소요), 흡입공기정류기 장착(1시간 소요)
    *리콜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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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4/A5/A6 리콜 안내

    2017년 8월 29일, 환경부가 아우디 3개 모델에 대한 리콜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리콜대상: A4, A5, A6(EA 189 2.0 리터 엔진 장착)
    *안내문 발송 일정: 2017년 9월 중순부터 발송 예정(수령하신 고객님 한하여 가까운 서비스 센터 예약 후 방문하여 리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콜 개시 일정: 2017년 9월 25일
    *리콜 과정:
    - 2.0 리터 엔진 차량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30분 소요)


    *리콜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FAQ
더 궁금하신 점에 대해서는 아래 아우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지원센터: 080-767-2834 (상담시간: 연중무휴 8:00~21:00)



대상 차량 여부 확인하기

고객님의 차량이 배기가스 배출량 불일치를 보인 EA189 디젤 엔진에 해당하는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입력란에 차량의 차대번호 17자리 (예: WAUZZZ4FX9N000100)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대번호는 차량 등록증 혹은 보유하고 계신 서비스 책자 앞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