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및 ‘위 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 관련 고객 질의응답

1: WCC를 제공하는 이유는?

WCC는 일련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를 믿고 지지해주신 모든 고객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는 저희 노력의 일환입니다.

2: 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가 뭔가?

한국 시장은 2016년 7월, 시험성적서 재인증 절차로 인해 대다수의 차량이 판매 중단에 들어갔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 고객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렸습니다. 이번 WCC는 한국 시장에서 고객 및 관계자분들의 믿음을 되찾아 브랜드 신뢰를 강화하고자 하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노력의 일환입니다.

3: WCC는 EA189 엔진 리콜과 관련된 보상인가?

아닙니다. WCC는 일련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를 믿고 지지해주신 고객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는 저희 노력의 일환입니다.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차량을 소유한 모든 아우디 폭스바겐 코리아 소유주에게 제공됩니다.

4: EA189 엔진 차량 고객에 대한 보상 계획은?

EA189엔진 차량에 대한 보상계획은 없습니다. 환경부와 독일의 KBA(교통환경안전청)는 면밀한 검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리콜 후 연비나 엔진 성능 저하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당사는 고객분들께서 불편함이 없이 리콜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5: EA189 엔진 차량 고객도 포함인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아우디 및 폭스바겐 차량을 소유한 모든 고객이 WCC 대상이므로, EA189 리콜 차량 고객도 당연히 포함됩니다.

6: 리콜 대상 차량은 리콜을 받아야 WCC도 받을 수 있는지?

당사는 가능한 빨리 리콜을 받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금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지난 몇 년간 디젤연소시스템 관련 최신 기술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2.0 리터 차량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큰 불편 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WCC 제공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모든 고객님이 대상입니다.

8: WCC 혜택이 모델이나 연식 별로 혜택의 차이가 있는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이 대상으로 차종/연식/보증기간에 관계없이 동일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9: WCC 혜택이 보증기간과 관련 있는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모든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이 대상으로 차종/연식/보증기간에 관계없이 동일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10: 고가의 모델을 구입한 고객은 동일한 혜택을 받는 것이 억울할 것 같은데?

제품의 가격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분들은 동일하게 소중한 고객이기 때문에 동일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11: WCC가 다른 이슈(공정위 판결, 민사 소송 등)에 미치는 영향은? 아니면 소송을 건 사람에게만 제공되는 것인가?

WCC는 다른 이슈와는 무관한 사항으로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금번 WCC 캠페인은 국내 고객님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12: 차량 명의 변경 예정 시 혜택 받는 것이 가능한지?

가능합니다. WCC 바우처는 2016년 12월 31일가지 등록된 차량의 차대번호(VIN)에 적용됩니다. WCC혜택은 해당 차량의 차대번호로 관리됩니다.

13: 차량 번호가 바뀌었는데 상관없는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등록된 차량의 차대번호(VIN)에 적용됩니다. 차량 번호가 바뀌어도 차량등록증 상 소유주가 고객님이라면 상관없습니다.

14: 1월에 새 차를 인수받을 예정인데 WCC 대상인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차량에게만 제공됩니다.

15: 차량을 이미 구매했으나 1월에 차량 등록하면 혜택 받을 수 있는지?

WCC 제공은 차량 등록일 기준입니다.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차량만 가능합니다.

16: 법인차량 및 리스차량도 WCC 대상인지?

법인, 운영리스 및 렌탈 차량의 경우, 차량등록증 상의 소유주에게 WCC 바우처가 지급됩니다.

이에 WCC 바우처 사용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차량등록증 상의 소유주인 법인, 리스회사 또는 렌탈회사 쪽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7: 직수입 차량도 WCC 대상인지?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차량이 적용 대상입니다. 다만 차대번호가 브랜드 시스템상에 자동으로 등록이 안되어 있는 관계로, 최초 1회 서비스센터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2월 20일부터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시어 개인정보 등록 부탁 드립니다.

18: 중고차 구매 고객도 포함인지? 지인에게서 차량을 인수 받았는데 포함되는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차대번호에 자동 적용되고, 최초 중고차 구매자 분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차량등록증상 명의가 변경된 경우,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시어 명의 변경 및 개인정보 변경을 완료해 고객님 소유로 차량을 등록 부탁 드립니다.

19: 중고차를 1월에 구매했는데, 혜택 받을 수 있는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국내에 등록된 차대번호에 자동 적용되고, 중고차 구매자분께 자동 이전됩니다. 다만, 소유주 변경이 있는 경우, 신 소유주께서는 2017년 2월 20일 이후부터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시어 명의 변경 및 개인정보 변경을 완료해 고객님 소유로 차량을 등록 부탁 드립니다.

20: 중고차로 처분한 경우 혜택 받을 수 없는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등록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님께 제공됩니다. 중간에 차량을 판매하시는 경우, WCC 혜택은 고객님이 아닌 변경된 차주에게 자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21: 2월 20일 이전에 차량을 매매하면 혜택이 없는 것인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등록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님께 제공됩니다. 2월 20일 이전에 차량을 판매하시는 경우, WCC 혜택은 고객님이 아닌 변경된 차주에게 자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22: 중고차를 2월 20일 이후 구매할 경우, WCC를 받을 수 없는지?

WCC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등록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님께 제공되며, 해당 차량의 차대번호에 따라 부여되기 때문에 소유주가 변경되면 자동으로 양도됩니다. 따라서, 이전 소유주가 WCC의 혜택을 소진하지 않았을 경우, 차액이 양도가 됩니다. 차량 양도 후,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시어 명의 변경 및 개인정보 변경을 부탁 드립니다.

23: 이미 중고로 차량을 팔아버린 사람들에 대한 보상은 없는가?

WCC는 고객님이 소유하고 있는 차량이 대상으로, 그 전에 처분한 경우 고객님은 WCC 대상에서 제외되며, 변경된 차주에게 혜택이 제공됩니다.

24: WCC는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고객 여러분께서는 아우디 폭스바겐 서비스센터 내방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예약 후, 신분증, 차량등록증을 가지고 내방하시어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 2월 20일부터 고객센터 그리고 아우디코리아 또는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우디코리아]

▶ 홈페이지: www.audi.co.kr

 콜센터: 080-767-2834

(Business Hours: 9:00~18:00 (weekdays) / 9:00~17:00 (weekend)

25: 서비스 센터에 꼭 방문해야 하는가? 우편으로 받을 수는 없는가?

WCC는 전자바우처 형태로 제공됩니다. 바우처 사용시에는 반드시 방문하셔야 합니다.

26: 캠페인 우편물 받을 주소는 본인이 직접 변경 해야하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차주 본인이 전화나 온라인,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27: WCC 받을 때 차량을 꼭 몰고 가야하는지? 차량 확인이 필요한가?

WCC를 받기 위해서는 차량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차량과 함께 차량등록증, 신분증을 가지고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시어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28: 기사에 보면 1대당 100만원이라고 한다.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지원 형태는?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VIN)에 따라 전자 바우처 형태로 제공되며, 차량 부품 및 액세서리 교환 등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9: WCC 혜택의 유효기간이 있는가?

2017년 2월 20일부터 2022년 2월 19일까지 5년간 유효합니다.

30: WCC에 포함되는 사항은?

보유 차량 브랜드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및 제품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VK에서 정식 수입/공급하는 타이어
  • AVK 정식 수입/공급 부품 및 오일 (계산 카운터에서 판매되는 제품 포함)
  • 정품 악세서리 및 콜렉션 제품
  • 공임비 (공식 공임 코드 필요)
  • 마케팅 캠페인 서비스 이용 (계절 캠페인 포함)
  • 사고수리비 및 자기면책금 공제

31: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복수로 WCC를 받을 수 있는가?

WCC는 차량 별로 지급되는 것으로 1인이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소유한 차량 수만큼 WCC를 받을 수 있습니다.

32: 다수의 폭스바겐 및 아우디 차량을 소유한 경우, 복수로 받은 WCC를 한 차량에 통합해 사용한다든지, 폭스바겐 차량으로 받은 WCC 혜택을 아우디 차량에 사용하는 등의 교차 사용도 가능한가?

WCC는 차량 별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등록 차량 대상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량에 대한 WCC 혜택은 각 브랜드 시스템에 개별적으로 기록됩니다. 따라서 통합사용 및 브랜드간 교차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33: WCC의 타인 양도가 가능한지?

WCC는 등록 차량 별로 제공이 되고, 등록 차량 대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타인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차량 소유주가 WCC의 유효기간 이전에 차량을 중고차로 판매할 경우, WCC 차액도 함께 새로운 소유주에게로 양도가 가능합니다.

34: 2월 20일 전 수리를 받고, WCC로 소급 적용하는 것 가능한지?

소급 적용은 불가능합니다. WCC가 시행되는 20일 이후 건에 대해서 적용 가능합니다.

35: WCC는 공임비 포함인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는 공임비가 포함됩니다. 

36: 공식 서비스센터 이외에 외부 서비스센터나 샵에서 사용 가능한가?

불가능합니다. 각 브랜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제품에만 적용 가능합니다.

37: WCC를 이용해 차량 수리 시 차액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WCC 사용 대상 항목 수리 시 사용 가능합니다. 바우처 금액을 초과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고객 부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