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Audi S8.

Consistently efficient

Audi는 연료 사용은 물론 CO2 배출량과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Audi A8에 여러 가지 효율적인 기술을 접목한 이유입니다.

 

AA8_D_11181.jpg

ASF®(Audi Space Frame)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에 들어간 알루미늄 재질은 외관과 돌출 부분의 더 자유로이 디자인 설계가 가능하게 합니다. 무게는 가볍지만 뛰어난 강도의 소재로 특별한 경량 구조를 만들어내어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s8_engine01

TFSI® engine

평상시에는 4기통의 엔진만을 사용하여 안락함과 드라이빙의 다이나믹함의 변화없이 연료소비와 배출을 줄입니다. 4.0 TFSITFSIAudi was the first manufacturer in the world to combine petrol direct injection with turbocharging in large-scale car productionTFSI 엔진의 강력한 520 마력의 출력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Audi S8은 스타트-스톱시스템과 에너지 회수기능까지 겸비하였습니다. 그 결과 더욱 인텔리전트하게 파워를 사용하고 높은 효율의 다이나믹한 퍼포먼스의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520마력 4.0 TFSI 엔진은 필요한 경우에만 실린더 8개의 출력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Audi 가변식 실린더(Cylinder on demand)는 연료 소비와 배출 가스를 줄입니다.

145x80_AA8_D_131099.jpg

자동 Start-stop 기능

차량 정체로 인해 차가 정지 상태에 있을 때에도 여전히 연료를 소모하며 CO2를 배출합니다. 자동 Start-stop 기능은 차량이 정지해 있을 때 엔진을 끄고, 브레이크 페달을 놓자마자 재시동되는 시스템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145x80_AA8_131010.jpg

에너지 회수 시스템

제너레이터 전압이 증가하면 차량이 타력 주행을 하거나 제동되는 과정에서 운동 에너지가 사용 가능한 전기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차량이 다시 가속하게 되면 배터리가 일시적으로 저장되어 있던 에너지를 차량으로 돌려 보내 얼터내이터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연료가 절약됩니다.